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꿀/마누카꿀/로얄젤리

마누카 꿀 정품 인증의 스마~트한 발전- 마누코라 마누카 꿀


마누카 꿀 정품 인증의 스마~트한 발전- 마누코라 마누카 꿀


 



마누카 꿀이 전성 시대를 맞고 있습니다.


스컬렛 요한슨, 기네스 펠트로 등의 유명 인사들의 피부 관리 비결에 더해 테니스 스타 노박 조코비치의 건강 비결 등 다양한 형태로 보고된 마누카 꿀의 이점이 많은 사람들에게 소개되면서 뉴질랜드에서만 생산되는 마누카 꿀에 대한 수요는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6 11월 마누카 꿀의 수출량은 전년도에 비해 무려 두 배 상승을 기록하였는데 전년도 1,300만불이었던 것이 무려 2,740만불의 기록을 올렸으며 그 이후로도 수요는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2016 1월 뉴질랜드 해럴드지 인용)




2013년 영국에는 1800톤의 마누카 꿀이 뉴질랜드로부터 수입되어 판매되었지만 수입하지 않고 영국에서 제조(?)된 마누카 꿀이 1700톤에 달한다는 사실이 업계를 경악시킨 사건은 뉴질랜드 마누카 꿀의 지나친 수요를 짐작하기에 충분합니다. (www.stuff.co.nz - Industry knew of manuka 'fake' risks)




호주, 영국, 중국, 홍콩 등은 마누카 꿀을 가장 많이 수입하는 국가들로 이름이 나 있으며 약 21억 달러 가치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영국의 예를 본다면, 그 만큼 가짜 뉴질랜드 마누카 꿀의 시장도 형성되어 있으리라 짐작할 수 있습니다.


수 년 전에는 일반 꿀에 마누카 성분을 담아 제조된 마누카 꿀을 판매한 업체가 적발되어 수출 금지 등의 조치를 받은 뉴질랜드 기업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일들이 발생하면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와 양심적인 꿀 제조 업체들입니다.


뉴질랜드 마누카 꿀 제조 업체들은 콤비타를 비롯한 주식 상장 기업에서부터 뒷 마당에 벌통 한두 개를 두고 시작하는 개인까지 다양한 크기의 형태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식 마누카 꿀로 인정을 받기 위해 뉴질랜드 마누카 꿀 협회의 인증을 얻을 것을 권고 받고 있습니다.


마누카 꿀 협회에서 부여하는 UMF는 마누카 꿀이 가진 고유의 활성 성분을 확인하고 인증하는 절차를 꼼꼼하게 수행합니다.




마누코라 UMF 마누카 꿀




마누코라는 반지의 제왕으로 유명해진 지역인 호빗톤의 마을, 마타마타에 위치해 있습니다. 워낙 깨꿋한 지역인 만큼 꿀의 순도와 깨끗함은 영화를 통해 본 바와 같이 설명이 필요 없는 곳이지요.


30년 이상 마누카 꿀 사업에 종사한 브라이스 후튼에 의해 1998년 개업한 이래 그야말로 마누카 꿀을 아는 사람들의 입소문에 의해 브랜드가 성장한 토종 기업입니다. 현재 아마존 등을 통해 미국 전역에 마누카 꿀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누코라는 자신들의 꿀에 대한 자부심을 위해 모든 제품 상담에 각각 다른 QR 코드를 부착했습니다.


코드 스캔을 통해 각 제품의 정품 인증과 함께 제품 성분 테스트 결과를 볼 수 있어 그 어느 꿀 제품 보다고 안전 구매와 신속한 성분 결과 확인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누코라 제품을 구매하면 가짜 마누카 꿀을 구매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마누코라 꿀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