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치매 원천 차단! – 클리니션스 브레인 부스트 30정

 

 

다리가 불편한 아들이 넘어질까 두려워 새벽부터 눈길을 치우는 어머니는 당신의 아들을 정작 알아보지 못 합니다. 울면서 어머니를 바라보던 아들은 이제야 그간 눈을 깨끗이 치우던 손길의 주인을 알아봅니다. 

 

 

빨갛게 부어 오른 눈으로 소리 없이 숨죽여 울며 보던 드라마 눈이 부시게…… 흔히 볼 수 있는 치매에 관해 다른 시각으로 접근한 드라마 입니다. 그 장면을 떠올리면서 눈물이 고여 시야가 흐려지네요.

 

치매는 온전한 이성을 유지하지 못하여 인간 존엄성의 지속적인 유지가 불가능한 무서운 질병 입니다. 게다가 어디까지 나빠질지 몰라 더 불안합니다. 본인이 의식을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암에 걸리는 것 보다 두렵다고 하십니다.  

 

예측하기 어렵고 치료도 어려운 치매, 그렇다면 예방이 가장 좋은 치료법이겠죠.

 

 

치매 위험을 낮추는 방법

 

 

1. 마시는 물 속의 구리 함유량을 줄입니다. 

 

 

구리는 뼈, 호르몬 및 신경 건강에 필수적이기 때문에 생체에 일정 양이 반드시 필요하지만 너무 많은 것은 뇌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국립 과학원 회보 (Proceedings of the National Academy of Sciences)에 발표 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구리가 알츠하이머 병의 발병을 촉발시켜 이 질병에 연료를 공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원들은 아직 "너무 많은"구리의 정확한 수준을 말할 수는 없지만 구리 제거를 위해 인증을 받은 정수 필터를 사용하면 식용수 내 구리 수준을 줄일 수 있습니다.

 

 

2. 가능한 치매와 관련된 약물을 피하세요

 

치매와 관련된 약물 에는 Benadryl, Dramamine, Advil PM 및 Unison과 같은 대중적인 약물을 포함하여 일반적인 알레르기 및 수면 약물이 포함됩니다. 이 알약은 항콜린 성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JAMA Neurology에 발표된 2016년 연구 는 뇌 이미징을 이용해 항콜린 성 약물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감지하였습니다. 연구진은 MRI와 PET 스캔 영상 기술을 이용하여 항콜린 성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뇌의 신진 대사가 낮아지고 뇌의 위축이 높아지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항콜린 성 약을 복용한 참가자도 메모리 테스트에서 최악의 테스트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복용 중인 약물이 항콜린 성질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 천연 치료제를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3. 뇌 손상을 가져올 수 있는 농약을 피하십시오

 

 

치매가 전적으로 유전적인 문제가 아니며 환경 유발 요인이 존재한다는 것이 점점 더 분명해지고 있습니다. 처음 DDT 살충제가 안전하다고 생각했지만, 1970 년대에는 금지되었습니다.

 

미국 국립 환경 건강 과학 연구소 (National Health Science Institute)가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혈액에서 DDT 수치가 높은 사람들이 알츠하이머 병으로 진단 될 가능성이 훨씬 더 높았습니다. 알츠하이머 병을 가진 사람들은 알츠하이머 병이 없는 사람들에 비해 혈액 속 DDT 수치가 평균 3.8 배 높았다고 합니다.

 

DDT는 금지되었지만 수 십 년간 환경에서 지속되기 때문에 오늘날에도 일부 음식을 통해 노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동물성 및 지방성 식품은 DDT 및 분해 제품의 최고 수준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는 먹이 사슬을 따라 이동함에 따라 지방에 저장되고 농도가 증가하기 때문입니다.

 

DDT가 아닌 다른 살충제의 경우도 잠재적인 위험을 안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유기농 식품을 사용하고 살충제 등에 노출된 식품 구매가 불가피한 경우 반드시 꼼꼼히 세척하고 드시길 권고합니다.

 

 

4. 정상적인 비타민 D 수치를 유지하세요 

 

 

2015 년 영국의 연구자들은 신경학 연구를 통해 중증 비타민 D 결핍 (10ng / mL 미만) 이 치매 위험을 122% 증가시키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비타민 D가 부족한 (20 ng / mL 미만) 사람들은 치매 위험이 51 % 높았다고 합니다.

 

혈액 검사를 통해 비타민 D 수치를 확인한 후 정상치 유지를 유를 위해 햇빛을 자주 쏘이고 식이 요법에서 비타민 D가 풍부한 음식 복용하여 비타민 D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보충제를 섭취할 경우 비타민 D2보다는 몸에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비타민 D3 형태인지를 확인하십시오.

 

이 밖에도 일주일에 3회이상 1시간씩 산책을 하거나 걷는 것이 근육 손실을 감소하여 치매예방에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합니다.

 

*위 내용은 미국의 대체의학 전문의 엑스 박사의 홈페이지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클리니션스 브레인 부스트

 

브레인 부스트의 주 성분인 코그니진은 시티콜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시티콜린은 뇌에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발전소 역할을 하여 집중력을 높여주고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며 전반적인 뇌건강 증진 및 뇌신경계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구매문의는 아래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