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스쿠알렌/밀키시슬

[굿헬스]스쿠알렌

피부노화의 시작!

동안 피부 유지하려면 몸속부터 개선이 필요하다! 

'스쿠알렌'



스쿠알렌?

스쿠알렌은 인체세포에 산소를 공급하여 줌으로써 신진대사를 왕성하게 하여 활력을 줍니다.


우리 몸에서 생성되고 있는 스쿠알렌은 피부, 장기 등에 조직별로 각기 다른 비율로 함유되어 있는데 피질 가운데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0 대 후반 여성들의 탄력있고 윤기나는 아름다운 피부는 이 시기가 표피 지질에 스쿠알렌 함량이 가장 많이 있는 시기로서 스쿠알렌의 산소 공급 효과로 부터 피부 세포가 대사 능력을 유감 없이 발휘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양은 성별, 연령에 따라 차이가 있고 10 대 후반의 여성에 가장 많고 25 세 경부터 차츰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이러한 스쿠알렌의 생화학적 특성인 산소 생성작용은 부족한 산소 공급을 원활히 하여 신체의 전반적인 기능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피부의 유용성을 발휘하며 조직의 신진 대사의 기능을 향상시켜 체내에서 바람직한 생리적 작용으로 나타나 현대인의 건강유지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1. 몸을 생기있게 합니다.

스쿠알렌은 콜레스테롤, 스테로이드의 선도 물질입니다. 

인간의 몸은 약 60조의 세포로 구성 되어 있는데 각각의 세포는 세포막으로 덮여져 있어서 세포막이 없으면 살아갈 수 없습니다. 이 중요한 세포막의 주 구성 물질이 콜레스테롤이고 이것은 스쿠알렌으로부터 만들어 집니다. 

2. 활력 작용 

스쿠알렌은 림프(Lymph)절, 골수, 부신, 간장등의 면역 담당세포에 많이 분포되어 생체 방어를 높이는 동시에 우리들의 신체를 지키는 방위력, 결국 면역기구의 주역으로 있는 T림프구, B림프구, 마크로파지의 활성을 촉진시켜 줌으로 활력을 증진 시킵니다.



마크로파지

우리 몸의 면역기구의 핵심으로 끊임없이 혈액 안을 순찰하고 이물질의 침입이 발견되면 바로 촉수를 내밀어 이물질을 먹어 치웁니다. 


3. 정화작용(항산화 작용)

스쿠알렌은 신체 가운데서 유해한 과산화지질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과산화지질이란 불포화지방산의 첨가에 의해서 생기는 것으로 대부분은 몸에 유해 해서 비타민류를 파괴하거나 산소의 작용을 못하게 하고 호르몬과 결합하여 그 효과를 잃어 버리게 합니다. 

4. 진통작용

스쿠알렌의 분자식은 C30H50으로 (C5H8)6+H2 와 같아서 하이드로 기(基)를 가지며 이 하이드로 기에 진통 작용이 있어 이 때문에 진통을 억제시키고, 가려움이나 화상에 효과가 있어 한방에서는 鮫玉으로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5. 살균작용 

스쿠알렌의 분자식은 쇄상(사슬모양) 토리테르페노이드 형(形)으로서 테르펜을 기본 골격으로 하고 있습니다. 테르펜속이 살균작용을 갖는 것은 옛날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6. 침투작용

스쿠알렌은 매초 2.0mm 의 침투력이 있어 병용하는 약의 효과를 증대 시킵니다. 




심해 상어간유 스쿠알렌

스쿠알렌은 우리 인체 조직 내 도처에서 자연적으로 소량 생성되는 물질로 수심 1500mm 깊이에서 발견되는 심해 상어의 간에서 많이 추출됩니다. 상어 간유의 85%정도가 스쿠알렌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상어는 척추동물의 일종으로, 세계적으로 약 250여 종류가 있으며 그 중 심해 상어는 약 50여종 정도 입니다. 심해 상어는 보통 수심 500-1,700m사이에 사는 높은 수압과 낮은 온도 그리고 암흑을 이겨내며 살아가는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해 상어는 체중의 1/4이상이 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간유가 75%이상을 차지합니다.


심해 상어의 간유(liver oil)에는 주성분인 스쿠알렌(Squalene,C3OH5O)과 비타민 A, D, E 및 스쿠알란 (Squalane, C3OH62)이 존재합니다. 스쿠알렌은 고도 불포화 탄화수소로서 식물성 기름이나 동물의 간장에도 포함되어 있는데, 특히 상어 간에서 나오는 순수 스쿠알렌은 신진 대사 기능과 산소공급의 원활 및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굿헬스 스쿠알렌 

굿헬스 스쿠알렌은 뉴질랜드 부근 남태평양의 심해 상어로부터 나오는 순수 스쿠알렌을 함유하고 있어 신진 대사 기능과 산소공급의 원활 및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굿헬스 스쿠알렌의 효능 


- 피부건강에 도움

- 면역력 증진

- 항산화 작용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


 굿헬스 스쿠알렌의 성분 


캡슐당 

스쿠알렌(상어간유) 1000mg 함유

 '

 굿헬스 스쿠알렌'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알러지, 아토피 등 증상을 개선시키고자 하시는 분

 


면역력 향상을 원하시는 분


성장기 어린이

 


수술 후 회복기에 있으신 분

체력이 저하되신 분

각종 알레르기질환, 간염, 만성 염증등이 있으신 분



 



'성분별 건강식품 > 스쿠알렌/밀키시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리버디톡스  (0) 2016.1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