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스피루리나/클로렐라

[라이프스트림] 바이오 액티브 스피루리나 1000정

수많은 헐리웃 스타와 유명 인사들이

피부, 건강 관리를 위해 먹는다는

비밀의 건강 식품,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



스피루리나?

미래의 슈퍼푸드, NASA, UN이 인정한 지구인의 미래 영양소!  '스피루리나'

인체가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갖췄다는 ‘스피루리나’


피부건강부터 항산화, 콜레스테롤 개선,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줘 가을 환절기, 온 가족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스피루리나는 약 36억년 전 최초의 광합성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생명체로 다른 생물들이 살기 어려운 바닷물보다 6~7배 짠 염호와 섭씨 40도의 고온, PH9~11의 강알칼리성 환경에서 자생하는 강한 생력을 지닌 남조류입니다. 그모양이 용수철과 같은 모습을 하고 있어 나선형(Spiral)으로부터 스피루리나(Spirulina)라는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스피루리나의 기능 

스피루리나(Spirulina)는 완전식품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모두 가지고 있습니다. 18종의 양질의 단백질, 13종의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 각종 항산화 활성 카로티노이드, 14종의 미네랄 엽록소, 감마리놀렌산(GLA)항산화효소(SOD), 다당류,섬유질 등의 영양소가 함축되어 있습니다. 또한, 얇은 세포벽으로 소화흡수율이 95% 이상입니다.


현재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에서는 스피루리나의 효능 중 항산화 기능, 피부 건강, 콜레스테롤 개선의 기능성만을 인정하고 있다. 이 중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은 엽록소 함량이 40mg이상일 경우 기대할 수 있는 효능이다.


피부건강 기능 

녹황색 야채가 암을 예방하고 각종 성인병 예방 및 개선에 좋다고 잘 알려지고 있어서 녹황색 야채를 많이 먹으라고 권장하고 있는데, 이는 그 속에 들어있는 항산화 활성 카로티노이드 성분 때문입니다. 

그러나 야채 중의 카로티노이드 함량은 매우 낮아서 매일 2kg 이상의 야채를 먹어야 의미가 있습니다. 그런데 스피루리나에는 카로티노이드 함량이 고농도로 들어있어서 소량만 먹어도 다량의 야채를 섭취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피부와 눈 건강에 좋은 베타카로틴 의 경우도 야채 중에서는 '당근' 에 가장 많이 들어있지만, 스피루리나에는 당근의 90배 이상 고농도로 함유되어 있어서 소량의 스피루리나를 먹어도 다량의 야채 섭취를 대신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 기능 

스피루리나는 지구상의 어떤 식물보다 광합성 능력이 강하다고 합니다. 이는 스피루리나에 클로로필 과 피코시아닌 색소 가 다른 어떤 식물보다도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스피루리나의 항산화 비밀이 숨어 있습니다.

이들 색소가 광합성으로 광에너지를 고정할 때 다량의 '활성산소' 가 발생 되는데요, 스피룰리나는 이들 활성산소로부터 보호하기 위하여 강력한 항산화 활성을 갖는 '카로티노이드' 와 'SOD(superoxide dismutase)' 를 갖고 있습니다. 


우리 몸에서의 대사과정에서도 광합성 때와 마찮가지로 활성산소가 발생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 활성산소는 생체를 무차별하게 공격하기 때문에 불포화 지방산이 산화되어 과산화 지질을 발생시키고, 효소를 비롯한 각종 기능성 단백질을 공격하여 파괴하고, DNA가 손상되어 돌연변이와 암을 발생시키며 각종 성인병과 노화를 촉진시키기도 합니다. 그런데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카로티노이드와 SOD에 의해 항산화 활성이 증가한다는 것입니다.


 면역력 기능 

스피루리나는 양질의 단백질 을 다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골수 세포의 세포 분열에 필요한 원료 물질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피코시아닌 색소 단백질과 고분자 다당질 이 상승적으로 작용하으로써, 면역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됩니다. 


신체 외부로부터 침입 해온 병균들이나 독성물질, 그리고 신체에 불필요한 물질들에 대해서 방어하고 대항하는 힘을 면역력이라고 말을 하는데 즉 <병약하지 않고 건강한 사람은 면역력이 강한 사람들이다> 라고 보면 될  것이다. 신체 속에 이런 면역력을 가진 물질들이 많은 사람이 건강한 사람들인데 그 물질은 세포, 또는 액체 상태로 피 속에 섞여 있다고 한다.  면역력을 가진 세포를 백혈구라고 한다. 이런 면역세포를 만든 기관과 세포의 기능에 따라 더 분류를 하면 T임파구, B임파구라고 하기도 한다. 

임파구들의 수명은 1~2일 등 매우 짧은 것이 많이 때문에 골수 세포는 매일 쉬지 않고 세포 분열을 하여 임파구 세포를 새로 만들어 보충시켜줘야 합니다. 그런데, 이의 원료가 되는 '단백질' 이 부족하거나 질적으로 '필수 아미노산' 조성이 불량하면 골수 세포의 세포분열에 장애가 생겨 임파구 세포가 제대로 만들어 지지 않으면 이것이 '면역력이 떨어졌다' 는 것입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기능 

스피루리나는 양질의 단백질 함량이 높은 것에 비하여 지방산 함량은 5~7%로 적습니다. 포함된 지방산도 포화지방산 함량은 낮고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습니다. 불포화 지방산 중에서도 감마 리놀렌산의 함량이 20%나 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감마 리놀렌산 은 세포막 구성과 세포 분열에 필수 지방산일 뿐 아니라 이 지방산을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을 떨어뜨리고, 이 성분이 프로스타글란딘-E1으로 변화되면서 혈소판 응집을 억제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개선시킵니다. 


다른 식물들 중에서는 달맞이꽃 종자유에 감마 리놀렌산이 9% 들어 있어 혈액순환 장애를 예방하는 건강식품으로 널리 보급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피루리나는 달맞이꽃 종자유에 비해 감마 리놀렌산이 2.5 배로 높게 들어있습니다. 




 라이프스트림 바이오액티브 스피루리나 

라이프스트림 바이오액티브 스피루리나는 깨끗한 청정지역에서 생산되었으며 철분이 풍부하고 5대 영양소와 DHA, 그리고 8종의 필수 아미노산과 미네랄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또한, 유해성분이 일체 없는 천연 성분으로 채식주의자에게도 이상적인 종합 영양식품입니다.

라이프스트림 스피루리나는 유일하며 그 어떤 다른 스피루리나 보다 높은 항산화 수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프스트림 바이오 액티브 스피루리나의 효능 


- 피부건강에 도움

- 면역력 증진

- 항산화 작용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에 도움


 라이프스트림 바이오 액티브 스피루리나의 성분 


캡슐당 

바이오액티브 스피루리나 파우더 99.7% 

Bioactive Spirulina Powder - 99.7%

Also contains: Silica, Vegetable Magnesium Stearate made from Palm fruit.


 '

 라이프스트림 바이오 액티브 스피루리나'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면역력이 약한 분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시는 분


회복력이 느리고 날씨나 기후에 따라 체력이 저하되는 사람

 


일상생활에서 바쁘고 지친 분

예민하여 질병에 자주 걸리는 분

임산부 또는 모유수유 중인 산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