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꿀/마누카꿀/로얄젤리

마누카 꿀의 세대 교체, 여왕의 꿀 퓨리티(Puriti)

마누카 꿀의 세대 교체, 여왕의 꿀 퓨리티(Puriti)




곰돌이 푸의 꿀은 단지 안에 들어있습니다

어리석고 순진한 곰돌이 푸는 뭉툭하고 두툼한 손을 밀어 넣어 마구 흘러내리는 꿀을 입안에 밀어 넣습니다

그 때문인지 모르지만 꿀은 단지 안에 들어 있는 것이 보기가 좋았습니다.




이 시대의 꿀들은 상품 진열과 포장이 편한 사각 또는 육각형 용기에 담겨 있으며 많은 경우 햇빛 노출을 피하기 위해 어두운 색 용기에 담겨 있습니다.


마누카 꿀은 불투명한 옅은 갈색에 벨벳 같은 질감을 가진 독특한 꿀 입니다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나무의 꽃인 마누카 꽃은 다섯 개의 꽃잎을 가지고 있고 여러 개의 수술이 꽃 중심부위에 왕관처럼 배열되어 있는 독특한 형태로 희거나 붉은 색을 보입니다.


마누카 꽃은 다른 꽃에서는 보기 어려운 DHA(dihydroxyacetone)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는데 갓 채취한 마누카 꿀 속에 담긴 DHA의 양이 후에 마누카 꿀의 등급을 결정하는 요인이 됩니다.


마누카 꿀 속에 함유된 DHA는 특정 조건 아래 숙성 기간을 거치면서, 항균, 항염, 항암 효과를 지닌 메틸글리옥살(MGO) 등의 활성 성분(unique Manuka Factors)들을 가진 마누카 꿀로 발전합니다.


그러므로 좋은 마누카 꿀을 얻는 방법은 DHA가 풍부한 꿀을 채취하는 것이고, DHA가 풍부한 꿀을 얻으려면, 마누카 나무가 대부분인 청정 지역에 벌통을 두고 꿀을 채취해야 합니다.


지금까지 UMF 마누카 꿀의 대명사는 콤비타, 마누카 헬스 등의 브랜드를 들 수 있습니다


이들 또한 각고의 노력 아래 여전히 훌륭한 꿀들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마누카 꿀 계의 거목들 사이에 새로이 도전장을 내민 젊은 꿀 브랜드가 있습니다


마누카 꿀의 세대 교체 선언, 퓨리티




신생 브랜드 퓨리티는 아주 신선하고 럭셔리 합니다


금빛이 포인트를 이루는 외장이 아주 독특하고 마누카 꿀의 질감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투명한 병에 담았다는 점 또한 신선합니다.


특히나 위조 방지나 한번 열었던 병을 다시 막아 마치 열지 않은 새 상품 인양 재판매를 할 수 없도록 티어 스트립으로 포장한 점, 브랜드의 제품 위조 방지를 위해 LED 라이트 에서만 보이는 특수 잉크로 비밀 문자를 인쇄한 점들도 아주 독특합니다.





위조 방지가 중요한 이유


위조 방지가 중요할까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현재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는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생산되는 양을 3배를 넘습니다

콤비타 등의 공룡 브랜드가 실제로 만들어 시장에 내 놓은 제품보다 많은 제품이 시장에 나와 있다는 점은 브랜드 위조가 존재한다는 점을 확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뉴질랜드 꿀 생산 업체들은 진품 확인에 있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판단으로 퓨리티의 11가지가 넘는 위조 방지책은 여타 브랜드의 것들보다는 확실히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만큼 가짜 꿀을 구입할 확률은 아주 낮겠지요.

 

그럼 여기서 질문이 생기는 것은 외관에 신경 쓴 만큼 내실이 있는가 하는 점입니다.


마누카 꿀 등급 기준


뉴질랜드 농림부는 UMF 마누카 꿀에 등급을 부여함에 있어 아주 엄격한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MPI는 마누카 꿀에 존재하는 4가지 화학 물질의 양과 1가지 마누카 꽃가루 DNA 마커를 기준으로 UMF의 등급을 결정합니다. 이를 기준으로 UMF 협회의 상당히 까다롭고 세심한 분석을 거쳐 비로소 등급이 결정됩니다.




퓨리티는 이러한 뉴질랜드 농림부(MPI)의 등급을 훨씬 상회하는 자신들 만의 등급을 기준으로 등급을 부여하기 때문에 기존 꿀보다는 높은 수준의 마누카 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주목할 점은 다른 꿀들과는 달리 글리포세이트(glyphosate) 잔류 여부에 대한 실험인증을 마쳤다는 점입니다. 글리포세이트는 제초제의 일종으로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도 있습니다. 글리포세이트는 살포 지점에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바람을 타고 날아가는 성질이 있어 주변 작물에도 잔류할 수 있습니다. 


글리포사이트가 사용된 마누카 꽃에 머물던 벌은 글리포세이트가 오염된 채 벌통으로 돌아가게 되고 이는 그들이 생산하는 꿀에도 남게 됩니다. 글리포세이트의 복용은 암을 일으키는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퓨리티 꿀은 진정으로 퓨리티라는 이름에 걸맞는 명성을 갖추고자 글리포세이트 오염 실험으로 자청함으로 어떤 꿀보다 깨끗하고 수준높은 신뢰할 만한 꿀을 생산하고 있음을 자부하고 있습니다.


참으로 자신들의 가치있는 상품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가치에 어울리는 옷을 입힌 여왕의 꿀이라는 찬사가 어울리는 제품입니다.

 

2018 10월 화려하게 데뷔한 마누카 꿀의 새로운 기준 퓨리티 마누카 꿀을 빨리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여왕의 꿀, 마누카 꿀의 새로운 기준 - 퓨리티


퓨리티 마누카 꿀은 UMF와 MGO 두 가지 등급을 모두 부여 받은 유일한 마누카 꿀 브랜드로,  UMF 10+/MGO 300+ 부터 UMF 18+/MGO 700 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등급의 마누카 꿀을 선 보입니다. 

용량은 120g~ 500g으로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휴대용 간편 스냅팩과, 마누카 꿀 사탕을 출시하였으며, 독특하게도 가루 형태의 꿀이 마누카 크리스탈도 출시하였습니다. 마누카 크리스탈은 설탕 대신 커피나 차에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뜨거운 물에 타서 드시면 쉽게 꿀차로 즐길 수 있습니다.



 퓨리티 마누카 꿀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