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홍합/글루코사민/식이유황

[뉴트라라이프] MSM 1000mg 120 캡슐

오래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건강하게 오래사는 것입니다.

식이유황

front





MSM(식이유황)란 무엇인가?




과학의 눈부신 발달로 100세시대에 접어들었습니다.

과거에는 미처 인지할 필요가 없었던 식이유황이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과학의 발전의 이면에는 중금속에 범벅된 미세먼지로 대표되는 대기오염,

농약으로 인한 토양의 산성화, 인스턴트식품의 보편화, 각종 농약 및 항생제사용으로 먹거리의 불안전성 심화, 조리(불사용)등으로 식물을 통한 섭취가 가능했던 식이유황이 절대 부족으로 인하여 세포속의 노폐물을 배출해야함에도 오히려 그러한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함으로써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수명이 늘어났음에도 건강하지 못한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MSM은 비금속 천연유황화합물을 지칭하는 것으로 구름속에서 생성되는 천연물질로 자연상태에서 유황을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물질 중의 하나입니다. 흔히 식이유황 또는 식물성유황이라고도 합니다.


MSM은 약이 아닙니다. 우리 몸의 자가 면역력을 높여 각종 질병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유황이 많이 포함하는 주요 식품은 신선한 과일, 채소, 옥수수, 말린 콩, 마늘, 생선과 해산물, 육류, 계란 흰자, 우유, 치즈, 양파, 허브, 맥아, 아미노산등이다.


1. MSM(식이유황)과 무기유황의 차이

MSM은 설탕과 비슷한 흰색이며 냄새가 전혀 없고, 쓴맛이 나며, 물에 잘 녹으며, 독성이 없고 물처럼 안전하며, 주로 소나무 같은 식물에서 채취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노란색의 독한 냄새가 나는 유황은 화산이나 석유에서 채취하는 무기유황으로 섭취가 불가능하고 용도가 전혀 다른 물질입니다.


2. 유황의 인체내에서의 기능

유황은 인체를 구성하는 성분중에서 칼슘(1100g), 인(600g), 다음으로 8번째(140g)로 많은 물질로서 MSM은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라 필수 영양소입니다. 또한 매일 1400mg을 음식을 통하여 섭취해야하는 필수적인 물질입니다.


유황은 인체의 모든 세포에 포함되어 있는 주요 성분으로 특히 관절, 모발, 뼈, 손발톱, 피부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유황의 인체내에서의 기능


1. 탈수와 해독기능

유황은 인체의 모세혈관과 세포 사이의 삼투압작용에 있어서 세포막의 삼투성을 유지시키는데 필수적이며 영양성분을 세포 내부로 이동시키고 유해물질과 폐기물질을 세포 밖으로 내보내는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합니다.


2. 에너지 생산기능

인체의 에너지 이용을 위하여 세포의 포도당 섭취를 조절하는 중요한 호르몬이 인슐린이며, 이 인슐린을 구성하는 성분중의 하나가 유황입니다. 또한 유황은 인체의 생명활동을 위해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하는 주요 대사작용 ATP를 위해 필요한 티아민과 비오틴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이들의 작용을 위해 유황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3. 인체 조직구조와 기능에 중요한 역할

유황은 대부분의 신체조직을 구성하는 단백질의 주요 구성성분 중의 하나이며, 특이 피부, 혈관계, 기관, 털, 뼈, 손발톱을 구성하는 단백질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는 필수적인 성분입니다.

유황은 단백질 내에서 S-S결합(유황에 의해 단백질의 구조를 형성하고 그 기능을 유지시키기 위하여 필요한 이중결합)을 만들며, 탄력성과 세포 내의 여러 성분의 이동을 위한 유연성을 도와줍니다. 또한 유황은 부상, 만성 및 노화로 인한 신체조직의 손상을 복구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인체의 모든 세포는 끊임없이 재생되고 있는데, 이러한 메커니즘에도 유황이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인간의 몸은 끊임없이 새롭고 건강한 세포를 만들어 내어 오래된 세포를 대체하기 위해서 유황을 사용합니다.

유황이 없으면 인체는 제대로 기능을 할 수 없는 연약한 세포를 만들게 됩니다. 유황이 결핍되면 상처의 치유속도가 느려지고, 손톱과 머리카락은 부서지기 쉬우며, 간기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3. 왜 유황결핍이 나타나는가?


바다로부터 구름 비 식물 이러한 계속된 순환을 통하여 유황을 섭취하는데 문제는 오염된 토양, 공기 및 수질오염, 비료와 농약사용으로 토양미네랄의 결핍을 불러오고 결과적으로 식물자체가 미네랄결핍이 발생된 것을 섭취하게 됩니다. 또한, 현대음식은 대부분 가공과정에서 유황(90°C에서증발)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일일 유황섭취량(약 140mg)의 10%정도만 섭취하게 됩니다. 


4. MSM은 어떤 질병에 효과가 있는가?

인간은 약 60조이상의 세포로 구성되어 있는데 유황은 세포를 활성화시키므로써 각종 질병에 효과가 있음이 임상적으로 밝혀졌습니다.

관절염, 낭창, 알츠하이머, 알러지, 천식, 흉터, 변비, 암, 피부질환, 치주염 등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늘날 환경파괴로 인하여 토양의 유황을 포함한 미네랄의 함유량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유황은 음식을 조리(섭씨90도 이상)하는 과정에서 소실되며, 패스트푸드화된 식생활로 인하여 현대인들은 음식물만으로써는 유황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6. MSM은 약이나 다른 건강보조식품과 같이 먹어도 되는가?


식이유황은 과거에는 주로 식물(마늘, 양파 콩등)에서 섭취가능했으나 지금은 그것이 안되니까 MSM으로 보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MSM은 약이 아닙니다. 부족한 식이유황을 식물을 대신하여 섭취하는 것입니다.

병원 처방약이나 타 건강기능식품과 같이 먹어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옵티 MSM은 물과 같은 안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많이 먹어도 몸안에 남아 있지 않고 배출됩니다. 오히려 비타민제나 미네랄제를 함께 드시면 오히려 더 효과적입니다.

식이유황이 많이 함유된 상추, 마늘, 인삼, 심지어는 최고로 인정되는 산삼보다도 60배의 사포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2013.11.15 한국마케팅신문)

세계적인 영양학자인 칼 파이퍼 박사는 “20세기는 비타민의 시대였다면 21세기는 MSM의 시대”가 될 것 이라고 했습니다.




 뉴트라라이프 MSM(식이유황) 1000mg 120캡슐 






 'MSM(식이유황) 1000mg'의 효능  


1,관절 건강

2,피부, 헤어, 손발톱 건강

3,콜라겐, 힘줄, 인대의 건강과 치유에 도움

4,근육 경련, 긴장에 도움

5,대장활동에 도움


 

 '뉴트라라이프 MSM' 이런 분들께 권해드립니다 


관절건강과 관련한 불편함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받고 싶으신 분

 

과체중, 무리한 운동, 육체노동 등으로 관절의 부담을 느끼시는 분

원활한 신체 움직임을 원하시는 분

관절사용이 잦은 운동 및 등산을 즐기시는 분

무거운 짐을 드시거나 무릎관절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

관절 영양공급이 필요한 노약자 및 갱년기 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