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크렌베리/아사이베리

방광염, 50대 중년 여성이 가장 위험하다! – 뉴트라라이프 크랜베리 50,000 100정


방광염, 50대 중년 여성이 가장 위험하다! – 뉴트라라이프 크랜베리 50,000 100정






겪어보지 않았으면 말을 하지 말아야 하는 병증 중 하나가 방광염입니다.


조사에 의하면 한국에서 2010년에 143만명으로 추산되던 방광염 환자는 2015년 160만 명으로 5년 간 17만 명이 증가(11.6%)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이중 150만 명이 여성 환자로 남성에 비해 무려 16배 높은 환자수를 보이고 있습니다.


결국 방광염은 부인병으로 간주해도 무관하지 않다는 것입니다. 

거기에 더해 50~70대 여성 환자 수가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한 것으로 볼 때 나이와 호르몬 변화의 연관성을 무시할 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방광염이 발생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건강보험 일산병원 비뇨기과 이석영 교수는 "여성의 경우 대개 폐경 이후 50대부터 방광염의 발병이 증가하는 원인으로 에스트로겐의 분비감소를 꼽을 수 있다"면서 "질 내 정상균종 락토바실라이(젖산균)증식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에스트로겐이 폐경 이후 분비가 감소함으로써 젖산균의 증식이 억제됨으로써 병원성 대장균의 과 증식을 막지 못해 방광염의 발생빈도가 증가하게 된다"고 말했습니다.


역시나 나이가 문제네요.


나이가 들수록 건강에 대한 민감한 관심을 보여야 하는 이유가 분명해진 만큼 정확한 예방법을 숙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럼 방광염이 무엇이고원인이 무엇인지예방법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이란?





방광염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에 의해 생기는 방광점막과 점막 하 조직에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대개 빈뇨나 따끔거림 등의 방광자극증상과 치골상부동통이나 배뇨통 등을 호소하는 염증성 질환으로 약 40% 정도의 환자는 혈뇨를 동반하며 성인 여성, 특히 성적으로 활동적인 여성과 폐경 후 여성에서 주로 발생하는 가장 흔한 요로감염증입니다.

 

방광염 원인


비뇨기계통에 구조적, 기능적 이상 없이 발생하는 단순 급성방광염은 주로 병원성 대장균이 원인이 됩니다.

여성에게서 방광염이 잘 생기는 원인은 해부학적으로 요도가 남성에 비해 짧은데다 회음부나 질 입구에 세균 군집 형성이 용이하여 염증이 잘 생기게 됩니다.

 

방광염 치료법


단순 방광염의 50% 정도는 특별한 치료 없이 자연치유 되기도 하지만 방광염 증상이 반복된다거나 악화가 될 때는 항생제를 포함한 약물치료가 필요합니다.


방광염 예방과 관리요령


가임기 여성의 경우 면역력이 약해져 있거나 체력적 소모, 성관계 이후 단순방광염 형태로 증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임목적으로 살정제를 자주 사용하거나 요로감염 가족력이 있는 경우에도 빈번히 재발하기도 하며 폐경 이후엔 반복적인 요실금, 방광탈출 증이나 배뇨기능저하 등이 있을 때도 방광염의 발병률이 높습니다.

 

재발을 억제하기 위해선 예방적 항생제 투여 등의 약물치료 이외에 성관계 후 배뇨, 살균제 사용의 자제, 소변의 산성화를 위한 크렌베리 쥬스의 음용, 특수 예방약의 복용 등이 있습니다.

이밖에 적절한 신체 저항력은 방광염의 재발과 증상악화를 예방시킬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보건타임즈의 내용에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http://bktimes.net/detail.php?number=61128&thread=10

 


인생에서 여성이 한번 이상은 겪는 질환으로 알려진 방광염. 

날이 더워지는 시기에는 더 많은 환자가 병원을 방문한다고 합니다. 

갈수록 기온이 높아지는 한국의 여름을 대비하여 방광염 예방법 확실히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뉴트라라이프 크랜베리 50000





모두가 동의하는 바와 같이 크랜베리는 요로 감염방광염 등의 병증 치료와 에방에 효과적입니다

크랜베리는 소변을 산성화하여 항균 작용에 탁월합니다하지만 대부분 위와 장에서 소화되는 과정을 거치면서 약효를 잃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음료나 열매를 통해 얻는 방법이 빠르지 않으면 효과를 위해 복용해야 하는 양 또한 많습니다.


이 같은 불편함을 해소함 것이 Cran-Max® 입니다.





Cran-Max®는 크랜베리 추출물로 바이오 쉴드(Bio-Shield®)라고 불리는 특수 공법으로 제작되어 내장 소화 기관을 하부 기관, 목표 치료 지점에 닿을 때 까지 약효를 보존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크랜베리는 ‘타입A –안토시안’ 이라고 불리는 활성 항산화 물질을 담고 있는데 이는 세균이 세포벽에 부착되는 것을 방지하여 몸 밖으로 빠져나가기 용이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작용을 합니다.


다양한 형태의 건강 보조제로 만들어진 Cran-Max®를 캡슐에 담은 뉴트라라이프 크랜베리 50000을 매일 1캡슐 섭취하는 것 만으로 요도 및 방광염 증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 중인 경우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