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여성들에게 폐경은 두려운 과정입니다. 특히 우리는 보통 부정적인 부분만 듣기 때문에 더욱 더 그렇습니다. 폐경은 모든 여성이 맞닥드리는 삶의 일부분입니다. 누구인지, 어디서 왔든 상관없이, 여성이라면 인생의 어느 시점에서 #폐경기 증상을 다뤄야 합니다.
폐경이란?
노스 웨스턴 대학 (Northwestern University)의 여성 건강 연구소는 폐경기의 세 단계가 있다고 설명합니다.
▶폐경 전 (폐경 전)
▶폐경기
▶폐경 후 (폐경 후)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과 달리 폐경은 영원히 지속되지 않으며 몸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새로운 변화에 익숙해집니다. 몸 상태에 적응하는 시간은 개인, 자신의 신체 및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따라 다릅니다.
폐경은 여성의 월경주기의 영구적인 끝을 의미하며 기술적으로, 폐경은 여성의 마지막 생리 후 12개월이 지나면 공식적으로 폐경기에 들었다고 선언합니다.
이 기간은 난소 기능의 종료와 다양한 호르몬 변화를 통한 전이를 나타냅니다.
폐경 증상은 보통 난소가 작아지고 월경주기를 조절하는 호르몬 인 에스트로겐과 프로게스테론 생성을 중단하는35세경에 처음 나타납니다 .
일반적인 폐경기 증상
폐경기 동안 생식 호르몬들이 조절되는 속도는 여성마다 매우 다양하므로 개인마다 매우 다를 수 있으며 예측할 수 없습니다. 호르몬은 떨어지기도 하고 오히려 때때로 다시 급상승 할 수 있습니다.
폐경기 동안에는 생식 호르몬 감소로 인한 부작용에 직면합니다. 에스트로겐의 감소는 체온, 수면 패턴, 성 호르몬, 기분 및 식욕을 조절할 때 뇌의 일부인 시상 하부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입니다.
폐경기에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까?
▶생리 불순: 평균 2 ~ 4 개월마다 불규칙하게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때로는 출혈량이 작아질 수 있습니다.
▶안면 홍조와 식은 땀 : 존스 홉킨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모든 폐경기 여성의 75 %가 안면 홍조를 경험한다고 합니다. 안면홍조는 급작스럽게 짧은 기간 동안체온이 올라가는 현상을 말하는데, 80% 여성은 2년이상 지속되는 안면홍조에 시달린다고 합니다. 폐경기 여성의 약 15 %가 시상 하부에 영향을 미치는 호르몬 변화로 인해 “심한 안면 홍조”를 겪는다고 보고합니다.
▶기분 변화 : 과민성, 불안 또는 우울 증상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잘 건조 : 질벽이 얇아지고 건조해지며 요로 감염에 대한 감수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복부 지방 증가 및 체중 증가 : 신진 대사가 느려짐.
▶불면증과 수면의 질 변화
▶숱이 적어지는 모발과 건조한 피부
▶배뇨의 변화 : 질 조직의 변화로 인해 일부 여성은 빈번하고, 갑작스런 배뇨에 대한 강한 충동을 경험하거나, 배뇨 조절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유방이 점점 작아짐 : 유방이 더 이상 에스트로겐에 의해 자극받지 않기 때문에 유방은 더 작아지고, 밀도가 낮아집니다.
▶성욕 감소
▶자궁과 난소의 변화 : 난소와 자궁의 크기는 줄어들고 자궁 근육은 더 단단해집니다. 자궁 경부또한 점점 작아집니다.
▶다른 질병 및 합병증의 위험 증가 : 연구에 따르면 폐경 후 골다공증뿐만 아니라 심장 및 혈관 (심혈관) 질환에 대한 위험이 증가합니다. 이것은 에스트로겐 수치의 감소로 인해 골밀도 손실 및 골절 위험 증가에 기여합니다.
위에 나열된 일반적인 증상 외에도 종종 삶의 정서적 변화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젊은 여성에서 나이 많은 여성으로 이동하면 때로는 심리적으로 감정적 혼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폐경기를 이해하고, 환영하고, 받아들이고, 폐경 증상을 다룰 위험에 처하지 않는 적절한 치료법을 사용한다면, 이것은 인생에서 가장 의미있는 시간 중 하나 일 수도 있습니다.
폐경은 얼마나 지속됩니까?
5-10 년 동안 이러한 변화를 겪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약 5 년에 가깝지만 일부 여성들에게는 더 길어질 수 있습니다.
폐경과 관련 유의하여야 할 점은 무엇입니까?
세계 여성의 기대 수명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노년 여성의 평균 수명은 평균 79.7-84.3세로 약 50년 전보다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이것은 폐경기 기간 자신을 돌보는 것이 노년기 삶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폐경기에 관한 사실과 통계
▶폐경은 보통 45-55 세 사이이며 평균 연령은 51 세입니다. 50-55 세의 모든 여성의 약 75 %가 폐경 후인 반면, 40-45 세의 여성 중 5 %만이 자연적인 폐경기를 경험했습니다.
추정치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약 6,000 명의 여성이 매일 공식적으로 폐경기에 도달하는 시점에 도달합니다 (연간 2 백만 명의 여성).
▶여성의 약 1%만이 40 세 이전에 폐경기를 경험합니다 (조기 폐경이라고 함).
▶연구에 따르면 가장 흔한 폐경기 증상은 안면 홍조와 질 건조증, 수면 장애, 소변 장애, 성기능 장애 및 기분 변화 등이 있습니다.
▶북미 폐경 학회 (North American Menopause Society)가 발표한 연구에 따르면, 폐경기를 경험한 여성의 최대 80%가 삶의 질 저하가 없고 폐경기 전이 동안 절망, 과민성 또는 피로감이 약 10%에 불과하다고 보고되었습니다.
▶오늘날 여성들은 폐경기 이후 그들의 삶의 3분의 1이상을 살고 있습니다. 2026년까지 서구 선진국에 거주하는 성인 인구의 거의 1/4이 50세 이상의 여성 일 것으로 추정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 거주하는 여성의 약 50%가 20대, 30대 또는 40대에 비해 50세에서 65세 사이에 가장 행복하다고 느낀다고 나타났습니다.
위와 같은 보고가 알려주는 사실은 폐경에 이르는 갱년기는 개인의 의지와 노력으로 충분히 건강하게 대처가 가능함을 알 수 있습니다. 40세 중반 처럼 보이는 60세의 내친구 캐롤은 자신에게 갱년기는 아무것도 아니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현재 뉴질랜드 최대 유가공 업체의 중진으로서 활동적인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
"갱년기? 흥 까짓거 아무 것도 아니야!"
우리 모두 이렇게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그날을 기대해 볼까요?
갱년기를 위해 설계된 #뉴트라라이프 #메노라이프
뉴트라라이프 메노라이프는 서양의학에서 다루는 대표적인 갱년기 자연 치료로 블랙코호시, 바이텍스 등의 천연 허브 물질과 미네랄을 적절히 배합하여 밤 시간과 낮시간 용으로 나누어 설계하여 시간적으로 나타나는 증상 조절에 용이합니다.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
'기능별 건강식품 > 노화/갱년기/통풍'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 시대의 갱년기, 똑똑하게 극복하기 – 메노라이프 데이 엔 나이트 60정 (0) | 2018.05.11 |
---|---|
자궁 근종은 아주 흔한 질병입니다. – 톰슨 바이텍스 1000 60정 (1) | 2018.04.27 |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 통풍, 격어보지 않았으면 말을 하지 마세요! - 클리니션스 유릭 아웃 60정 (0) | 2017.09.22 |
[톰슨] 샐러리 5000 하루 한알 (2) | 2016.02.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