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오메가3,9/DHA/레시틴

현존하는 최고의 수퍼푸드 아마씨(Flax Seed) – 굿헬스 플락스오메가 300정

현존하는 최고의 수퍼푸드 아마씨(Flax Seed) – 굿헬스 플락스오메가 300



 

내가 정한 수퍼푸드 1아마씨(Flax Seed)

 




슈퍼 푸드 라는 개념은 미국의 영영학 권위자 스티븐 프랫 박사의 저서 나는 슈퍼 푸드를 먹는다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그 책에서 스티븐 프랫 박사는 영양이 풍부하고 해독 작용, 면역력 증진, 노화 방지 효과 등의 효과가 있는 식품들을 “슈퍼푸드”로 소개했습니다.





슈퍼 푸드의 반열에 오르려면 사람들의 건강 증진 및 장수에 도움이 되는 필수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과학적인 논문과 임상 결과를 통해 그 효과가 증명되어야 합니다.



그러한 식품들은 대체로 지방 함량, 비타민, 무기질, 항산화 성분과 섬유소를 포함한 생리활성물질이 풍부하여 공해와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으로 생길 수 있는 각종 질병에 대한 인체 면역력을 높이고 심혈관 질환이나 고혈압, 당뇨 등 만성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출처슈퍼푸드란 무엇일까요? 슈퍼푸드가 무엇인지 정확히 알아봐요! / 클로렐라 / 항산화 / 건강식품|작성자 대상웰라이프

 

최근 언론과 영학자들의 조언을 힘입어 부상하고 있는 아마씨(Flax Seed)는 이러한 조건을 충족한다는 면에서 이미 슈퍼푸드라 불리기에 충분한 조건을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사실 6000여년 전부터 사람이 경작하여 얻어낸 최초의 슈퍼푸드인 아마씨, 미국의 대체 식품 전문 의학 전문가 엑스 박사(Dr, Axe)의 조언을 들어 보실까요?



 


아마씨의 10가지 유익한 점과 영양학적인 사실들 




 



 

아마씨는 약 6000년동안 인간이 경작하여 얻어낸 세계 최조의 수퍼푸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마씨는 소화 기능을 증진시키고, 피부를 맑게 가꿔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단것을 먹고 싶은 욕망을 조절하고, 호르몬의 균형을 유지하고, 암과 싸우며, 체중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갈색 또는 황금빛의 작은 아마씨앗들은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 알파리놀렌산(ALA, Alpha-linoleenic acid)를 가장 많이 함유한 식품입니다.



또 다른 중요한 점은 아마씨는 인간의 식생할에서 리그난(Lignan – 여성 호르몬인에스트로겐 전달 물질)을 섭취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식품입니다. 아마씨는 참깨의 7배가 넘는 리그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석류의 2700, 대두의 1300배가 넘는 양이기도 합니다.)



아마씨의 놀라운 영양학적 사실들

1.    1온스(28.35g)아마씨는

A.    오메가 3 (ALA) 6338mg

B.     섬유질 8g

C.     단백질 6g

D.    비타민 B1, 망간, 마그네슘, , 셀레늄

E.     비타민 B6, 포타슘, 철분, 구리, 아연 등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10 Flax Seed Benefits (아마씨의 10가지 유익한 점)

1. High in Fiber, but Low in Carbs (고 섬유질, 저 칼로리)



아마 종자의 가장 특별한 이점 중 하나는 점액 껌(mucilage gum) 함량이 높다는 것입니다. 점액 껌은 젤 형태의 섬유질로 수용성이며 결장에 놀라운 이점을 줍니다. 점액은 위장에 있는 음식물을 위에 잡아두어 음식물이 소장으로 너무 빨리 넘어가는 방지하여 영양 흡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마씨는 용해성 및 불용성 섬유질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결장 해독, 지방 손실을 지원하고 설탕 갈망을 줄일 수 있습니다. 매일 30-40g의 고 섬유질 음식 섭취한다면 이러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Healthy Skin and Hair(건강한 피부와 머리결)


아마씨 씨앗에있는 알파-리놀렌산(ALA) 지방은 피부 건조 함과 갈라짐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지방과 비타민 B를 공급함으로써 피부와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여드름 및 습진, 아토피의 증상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아마는 안구 건조증을 줄일 수 있으므로 안구 건강에도 적용됩니다.

 

피부와 모발을 수분을 공급하기 위해 1-2 tbsp를 섭취하면 효괴를 볼 수 있으며 에센셜 오일과 혼합하여 천연 피부 보습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Weight Loss(체중 감량)



영양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아마씨와 호두가 비만을 개선하고 체중 감소를 지원할 수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아마는 건강한 지방질과 섬유질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배고픔을 덜 느끼게 되고 체중 감량으로 이어질 수 있는 칼로리를 전반적으로 적게 먹을 수 있습니다.


 ALA 지방은 또한 염증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염증이 있는 몸이 과도한 체중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체중 감소에 중요합니다.




4. Lower Cholesterol(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영양 및 대사 학회지(The journal of Nutrition and Metabolism)에 따르면 아마씨를 식단에 첨가하면 자연스럽게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아마 종자의 가용성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에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묶어두어 장에서 흡수될 수 없도록 막습니다. 가용성 섬유질은 담즙을 포획하여 담낭에 콜레스테롤을 만들어 내지 못하도록 합니다.




5. Flaxseeds are Gluten-Free (글루텐 프리)


항 염증성을 가진 아마씨를 섭취함으로 염증을 발생하는 글루텐을 가진 곡물의 섭취를 줄일 수 있습니다실리악병이나 글루텐 불내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효과적인 대체 식품입니다또한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들을 위해 물고기의 오메가 -3 지방에대한 좋은 대안 일 수도 있습니다




6. Flaxseeds are High in Antioxidants (Lignans) – 높은 항 산화 효과




다른 놀라운 영양 성분 중에서도 아마 씨앗에는 항산화 제가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리그난은 노화 방지, 호르몬 균형 및 세포 건강에 대한 항산화 효과를 제공하는 독특한 섬유 관련 폴리 페놀입니다.

폴리 페놀은 내장에서의 프로바이오틱스의 성장을 지원하며 몸에서 효모와 칸디다 균을 제거하는 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리그난은 또한 항 바이러스 성 및 항균성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따라서 아마를 섭취하면 감기와 홍역의 수 또는 중증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




7. Digestive Health(소화 기능 개선)


어쩌면 가장 큰 아마씨의 이득은 소화기의 건강을 증진시키는 능력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아마씨에 있는 ALA는 소화관의 내벽을 보호하고 위장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장염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므로 크론 병이나 다른 소화기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8. Flax Seeds for Cancer(항암 효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아마 종자의 효능이 입증되었으며 심지어 유방암, 전립선 암, 난소 암 및 대장 암과의 싸움까지도 밝혀졌습니다.암 치료 연구 저녈(Journal of Clinical Cancer Research)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아마 종자를 섭취하면 유방암의 위험이 감소 할 수 있습니다. 영양 저널(Journal of Nutrition)에 발표 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아마씨에 있는 리그난은 자궁 내막 암과 난소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9. High in Omega-3 Fatty Acids(오메가 3 지방산)


우리는 어유나 오메가 -3 지방의 건강상의 이점에 대해 많이 듣습니다. 피쉬 오일에는 최적의 건강에 중요한 2 가지 오메가 -3 지방 인 EPA DHA가 들어 있습니다. 아마씨에는 EPA DHA가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 다른 유형의 오메가 -3 지방산 인 AL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Nutrition Reviews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ALA의 약 20 % EPA로 전환 될 수 있지만 ALA.0 .5 % DHA로 전환됩니다. 또한 놀랍게도 성별은 젊은 여성이 남성보다 2.5 배 더 높은 비율로 전환하는 데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환에 관계없이 ALA는 여전히 건강한 지방으로 간주되어 균형 식단에 포함됩니다.




10. Menopausal Symptoms(갱년기 증상)



아마에있는 리그난은 갱년기 여성에게 유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리그난은 에스트로겐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호르몬 대체 요법의 대안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특성은 골다공증의 위험을 줄이는 대 도움을 수 있습니다. 또한 월경 주기의 규칙성을 유지하여 정상적인 월경에 도움을 줍니다.



자, 그럼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으로 슈퍼푸드라고 불릴 충분한 자격이 있지요?



굿헬스에서는 이렇게 훌륭한 아마씨를 오일의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굿헬스 플락스오메가





슈퍼~ ~~~한 우리 모두를 위한 최고의 슈퍼 푸드 아마씨!


이제 간편하게 매일 챙겨 드세요!


구입 문의는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