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오메가3,9/DHA/레시틴

산만한 아이를 위한 오메가3 –뉴트라라이프 오메가 스마트 바이트 60정


산만한 아이를 위한 오메가3 –뉴트라라이프 오메가 스마트 바이트 60

 



학교에서 아이를 통해 전달하는 쪽지는 주로 금전적인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전화가 걸려올 땐 아이의 행동, 처한 상황 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래서 전화가 쪽지 보다 무섭습니다.


도저히 산만해서 수업을 진행할 수가 없습니다.”


참으로 많은 부모가 듣는 이야기일 테지만 막상 그 상황에 처하면 세상 누구보다도 힘들고 화가 화가 납니다.


이 녀석을 죽여 살려~”


집으로 돌아온 아이는 이리저리 눈치를 살피지만 그 모습도 보기 싫습니다.


개구쟁이 아이를 둔 상당수의 집에서 겪는 문제이며 지극히 정상적일 수 있습니다

그 개구쟁이 말썽쟁이는 어릴 때 부모의 모습일 테니까요.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보고 말 안 듣는 아들 붙잡아 누르고 훈육도 해봤지만 어설픈 훈육은 아이에게 심한 정서적인 스트레스를 가져왔다는 경우도 심심치 않게 들을 수 있습니다.


결국 우리 애가 ADHD가 아닐까 라고 인터넷을 통해 진단을 내려버리고 진단서에 명시된 증상들에 아이의 행동을 끼워 맞춥니다.


대부분의 ADHD 진단은 부모의 섣부른 판단에서 결정됩니다.


주의력 결핍 장애라는 이름은 가진 ADHD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일명 조용한 ADHD(주의 산만인 경우)와 진짜로 과격한 행동이 주를 이루는 ADHD(과잉행동)의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과잉행동인 경우 눈에 띄는 위험한 양상이 나타날 수 있지만 주의산만인 경우 정신과 의사들이 만든 지표들로 분석하다 보니 오진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때문에 뉴질랜드에서 아이들의 정신적인 건강 문제를 담당하는 정부 기관인 Whirinaki Child, Family and Youth Mental Health services에서는 GP(일반 가정의)가 아이의 상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면 학교, 부모, 그 밖의 연계 기관과 아이의 상태를 관찰한 후 약물 복용이 필요하다는 진단을 내리기 전까지 수년간의 시간을 소요합니다. 또한 부모에 대한 ADHD 검사 또한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원칙인데 부모를 통한 유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ADHD과잉 진단의 위험성





“당황스러울 정도로 천문학적인 숫자다.


윌리엄 그라프 예일대 의학전문대학원 교수는 미국 미성년자들의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진단 비율을 확인하곤 경악했습니다. 4~17살 미성년자 100명에 11명꼴로, 남자 고교생은 100명에 20명꼴로 이 질병 진단을 받았다고 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 2011 2월부터 2012 6월까지 조사한 결과입니다.

<뉴욕 타임스>는 “4~17 640만명이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진단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2007년에 비해 16%, 10년 전에 비해 53%나 급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소아신경정신과 의사가 놀랄 정도로 기록적인 진단율 상승 탓에 과잉 진단과 약물 오남용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미국에선 이 질병 진단을 받은 미성년자 가운데 3분의 2가량이 치료제인 리탈린 또는 애더럴 처방을 받고 있는데이 약물들은 종종 중독과 불안 증세, 정신분열 같은 후유증을 동반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문헌에 따르면 이러한 약물은 중독성이 높은 마약류로 분류되는 약이기도 합니다.

뉴질랜드 헤럴드지에 자신들의 경험담을 기고한 한 가족은 ADHD 약물을 복용하면 하루 종일 머리 위에 수천 마리의 벌이 날아다니는 듯한 소음을 경험한다고 합니다. 정신은 멍하고 기운이 없고 생각이 어려워지며 그저 자고 싶어지는 약을 매일 먹어야 하는 고통이 컸다라고 표현합니다.

 

아이들의 산만한 행동은 어쩌면 지극히 정상일 수 있습니다

어릴 때는 아침에 집을 나가면 땅거미가 져야 집에 돌아오곤 했으니, 집에 오면 밥 먹고 잘 일 밖에는 없었지만 요즘 아이들은 집에서 호기심과 체력을 풀어야 하니 부모의 걱정을 자극하는 모든 행동을 집에서 쏟아 내는 것입니다.

 

방법은 TV, 스마트 폰이 아니라 운동, 책읽기, 친구 만들기, 그림 그리기 등이 있겠지요

어떤 방법이든 아이가 에너지를 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더해 집중력을 도와주는 오메가 3 등의 복용은 오랫동안 권장되어 온 부분입니다.

 

오메가3 ADHD




한 연구는 오메가3가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10건의 임상 시험 결과를 조사했습니다

7건의 연구는 오메가보충제가 ADHD 증상을 보완하는지 여부를 조사한 것으로 약 500명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작위 대조 시험이었습니다연구자들은 또한 두 가지 유형의 오메가3 지방산 수치를 측정한 3가지 사례 대조 연구를 평가했다.


그들이 발견한 것은 ADHD에 대한 자연 요법의 유형에 영향을 미쳤습니다처음 7가지 연구에서 오메가3 보충제를 투여받은 어린이와 청소년은 위약을 투여받은 어린이들과 비교했을 때 과다 활동 및 부주의 증상이 개선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또한 생선 기름과 같은 오메가3 보충제를 복용한 어린이들도 인지 기능이 향상되었습니다.


ADHD를 앓고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은 오메가  지방산의 가장 좋은 공급원인 DHA (docosahexaenoic acid) EPA (eicosapentaenoic acid)의 함량이 낮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습니다



Omega 3를 얻는 방법




오메가 3는 염증을 낮추는 능력으로 유명하지만 우울증과 같은 정신 장애를 완화하고 건강하게 뇌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며. 집중력을 높이면서 최적의 신경 기능을 보장합니다.


식단에 오메가 -3를 더 많이 섭취하는 가장 쉽고 효율적인 방법은 음식이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오메가3 식품 중 일부는 연어, 풀 먹인 쇠고기, 멸치, 참치, 흰 살 생선 및 고등어와 같이 야생 잡힌 생선을 포함합니다. 또한 호두에도 오메가3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치아아마 , 대마 같은 씨앗도 오메가 -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계란도 좋은 선택입니다하루에 약 1,000mg의 고품질 오메가3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은 아래의 내용을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 https://www.healthpoint.co.nz/public/mental-health-specialty/whirinaki-child-family-and-youth-mental-health/

2. https://www.msdmanuals.com/ko/

3. https://draxe.com/omega-3-supplements-adhd/



뉴트라라이프 어린이 오메가 3, 오메가스마트 바이트



고함량 DHA를 담은 어린이 전용 오메가3 입니다. 연구를 통해 입증된 바와 같이 인지 기능, 지능, 집중력 향상 등에 있어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DHA를 다량 함유한 오메가3는 차가운 바다에 사는 어류에서 좋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뉴트라 라이프 오메가 스마트 바이트는 차가운 바다에서 어획한 물고기를 원료로 하고 있으며 그에 더해 중금속 오염으로 자유로운 원료를 사용하였으므로 인증하여 안전하고 믿을 만한 오메가3 보충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