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별 건강식품/노화/갱년기/통풍

현 시대의 갱년기, 똑똑하게 극복하기 – 메노라이프 데이 엔 나이트 60정


현 시대의 갱년기, 똑똑하게 극복하기 메노라이프 데이 엔 나이트 60

 



우울증, 불면증, 탈모, 신경질적인 반응, 불안감….


나열하기에도 벅찬 사소한 증상들이 연속되는 시기.


생리가 한참 없다가도 파도처럼 밀려오는 생리불순.


남자들은 모르는 여성 노화의 현상입니다


소위 갱년기라고 불리는 시기입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공평한 것 중 하나가 모두가 나이가 든다는 것이죠

갱년기 또한 모든 여자들에게, 인종, 지역, 피부색을 불문하고 겪는 공평한 증상입니다.

 

흔히 안면홍조라고 불리는 증상은 겨울에도 부채를 들고 다닐 정도로 급히 찾아옵니다

머리 카락은 가늘어지고 체중은 늘고 우울하고 화나고….


정말이지 겪어보지 않으면 모르는 증상을 겪으면서 가족간에 발생하는 오해는 오롯이 엄마의 몫이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갱년기가 주는 문자적인 의미는 그 당시 겪는 증상들과는 다른 해법을 제시합니다.


갱년기의 ''은 한자로 . 다시 혹은 재차, 고치다, 개선하다의 뜻을 전달합니다

, 삶을 다시 살고 고치거나 개선해서 살 수 있다는 뜻입니다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긴 갱년기를 똑똑하게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잘 대처하면 정말 그 이후에 다시 고쳐진 삶이 있지 않을까요?


 

갱년기




의학 용어 백과 사전에서 갱년기의 사전적 의미를 찾아보면 '노년기 남녀의 내분비나 신체적, 정신적 변화 증후군이라 되어 있습니다(다음 백과). 혹은 좀 더 구체적으로는 여성에게 있어 생리를 기준으로 생리가 없어지기 전후 '폐경기' 1년간을 가리키기도 한다(의학 용어 백과) 라고 설명합니다.


일단 나이가 든 여성에게 발생하는 문제라고 할 수 있지만 갈수록 갱년기가 어려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30대 후반의 여성들에게도 해당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갱년기 증상




갱년기엔 여성의 난소 기능이 떨어지고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들면서 다양한 신체적 기능 저하를 가져옵니다.

갱년기 초기에는 얼굴이 화끈거리는 안면홍조, 추위를 느끼다 갑자기 땀을 흘리는 발한이 나타나고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합니다. 우울증·무력감·불면증 같은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다.

한림대성심병원 산부인과 강정배 교수는갱년기 중기에는 질 건조증으로 부부관계가 불편하고, 요실금 같은 비뇨기계 문제가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우울·불안·초초 같은 정서 변화도 겪는가하면, 후기에는 근골격계 통증과 골다공증이 올 수 있습다.

대한폐경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50대 여성 중 약 89%가 갱년기 증상을 겪는다고 합니다. 폐경 나이를 50세로 볼 때 2020년에는 국내 여성의 38%, 2030년에는 43%가 폐경에 이를 전망이다. 갱년기 증상은 여성에 따라 1~10년까지 지속되지만 갱년기 여성 대부분이 적절한 치료를 받고 있지 않다는 것은 큰 문제로 여겨집니다.



갱년기 대처 방법




약 갱년기 여성의 약 95%, 즉 대부분의 경우 갱년기 증상을 방치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현대에는 일과 가정을 동시 책임져야 하는 경우가 많아 더욱더 그러한 사례들이 많을 수 밖에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강정배 교수는갱년기 증상을 방치하면 골다공증이 악화돼 골절 위험이 높아지고, 피부노화가 빨리 진행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우울증·불안감·초조함·소외감 등 정신적인 문제도 심화됩니다.

갱년기 증상은 운동·식사·약물요법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갱년기를활력기로 바꾸는 중요한 요소로, 1주에 3, 한 번에 30, 평소보다 30% 강하게 하는 게 좋습니다. 조깅·걷기·계단 오르기처럼 적당한 근력을 유지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추천합니다.

음식은 카페인·탄산음료·알코올 같은 자극적인 것, 짜고 매운 음식들은 피해야 합니다. 갱년기에는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콩류 식품과 아미씨에는 식물성 에트스로겐이 많습니다. 칼슘제나 오메가-3 같은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
출처: 중앙일보] 50대 여성이 겪는 갱년기 증상, 식물성 호르몬제로 극복 도와


갱년기 여성을 위한 효과적인 관리 뉴트라라이프 메노라이프 데이 엔 나이트

 



뉴트라라이프에서 제공하는 갱년기 여성 전용 보충제 메노라이프 데이 엔 나이트는 시간별로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증상들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고안된 제품입니다.


오랫동안 서양에서 갱년기 여성들의 증상 감소를 위해 사용되어온 약초들을 과학적인 연구를 통해 개발하여 약제화하고 또 적절히 배합하여 주간용과 야간용으로 구분하여 제작하였습니다


특히 좋은 것은, 불면증과 발작열을 효과적으로 다룰 수 있는 코호시(cohosh), 레드클로버(Red clover), 호르몬 균형을 위한 이소플라빈 등을 적절히 배합하여 증상 경감에 효과적이라는 것입니다.




갱년기는 또 다른 인생의 시작입니다

똑똑하게 극복한 갱년기를 지나 또 다른 청춘을 만나시길 기대해 봅니다.   


구입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