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별 건강식품/눈/시력

뉴질랜드 전복, 아발론 - 굿헬스 아발론 100정

뉴질랜드 아발론, 파우아(Paua).....전복!






정글의 법칙 뉴질랜드 편은 그 어느 때 보다 처절한 생존의 삶을 보여주었던 에피소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살고 있는 뉴질랜드에 대한 소식이라 눈여겨 보았답니다.

사실 병만족이 방문한 그때 강력한 태풍이 연달아 2개가 날아들었었답니다. 그시기에 뉴질랜드 정부는 전 국민에게 바다에서 멀리 있을것을 대대적으로 권고하기도 했었답니다. 참으로 바닷가에서 밤을 지샌 병만족의 모험은 험난하고 위험했고 안전에 위협을 느끼는 상황이었다고 할 수 있답니다.


거기다가 먹을 것을 구하기 위해 바다로 뛰어든 그들의 모함 정신은 정말이지 손에 땀을 쥐게 했습니다. 뉴질랜드 무지개 송어, 성게 등등과 함께 뉴질랜드 전복을 잡아 먹거리로 대신했는데요 정말이지 모두 유명한 식재료 들이죠.




그중에도 전복은 디즈니에서 만화로 제작했던 모아나가 가진 목걸이 속 그 조개랍니다.




유명한 뉴질랜드의 전복, 뉴질랜드에서는 파우아 라고 합니다.


파우아는 아름답고 찬란오묘한 색깔 덕분에 장신구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뉴질랜드 정부는 전복의 채취량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는데요 125mm이상 크기의 전복을 하루 1인당 10까지만 채취가 가능합니다.


가격 또한 매우 비싸서 많은 교민분들이 직접 따러 바다로 가신답니다.


뉴질랜드 전복은 예쁠 뿐만 아니라 건강식으로 아주 훌륭합니다. 

더구나 뉴질랜드 전복은 워낙 청정하기로 소문이 나 있는 만큼 그 육질과 효능 또한 훌륭하답니다.



그럼 뉴질랜드 전복의 특징을 몇가지 알아보겠습니다.



눈 건강에 탁월한 효과




전복의 옛 별명이 천리광(千里光)이고, 한방에선 전복을 석결명(石決明)이라 부릅니다. 결명자처럼 눈을 밝게 한다는 이유라고 하네요. 이처럼 전복은 성인의 시력 회복, 태아의 망막형성, 유아기의 시력발달을 돕는다고 알려졌는데 '임신한 여자가 전복을 먹으면 시력이 좋은 아이를 낳는다’는 옛말은 이래서 나왔다고 합니다.


수세기에 걸쳐 사용된 명약




영국의 BBC 뉴스 자연 다큐멘터리에서는 전세계적으로 100여개의 전복 종류가 있지만 뉴질랜드 전복이 가장 크고 힘이 세서 맛과 효능이 뛰어나다고 알려줍니다. 가격 또한 개당 미화 50불에 이른다고 알려주네요


수세기 동안 뉴질랜드 마오리 족들의 건강을 지켜운 전복은 1800년대에 이르러 약용으로서의 효과가 인증되어 지금까지 여러 분야에서 건강식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영양소를 따져보면 포타슘, 철분, 마그네슘, 아연, 셀레늄, 비오틴, 엽산, 나이아신, 칼륨, 요오드, 염화물, 비타민 A, B 및 E 등등등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간과 비장의 기능을 향상시켜 눈과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아주 효과적이며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그야말로 슈퍼 푸드 입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전복을 동결 건조하여 분말 형태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굿헬스 전복 추출물 아발론은 뉴질랜드 전복의 영양분 손실을 최소화 하기 위해 동결 건조하여 켑슐 형태로 시판하고 있습니다.





굿헬스 아발론






뉴질랜드의 자랑, 파우아! 뉴질랜드 아발론, 전복의 건강을 간편하게 복용하세요


구입 문의는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