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별 건강식품/눈/시력

눈은 구 백 냥. 그 중 팔 백 냥, 황반 – 블랙모어 루테인



눈은 구 백 냥. 그 중 팔 백 냥, 황반 블랙모어 루테인




 

몸이 천냥이면 눈은 구 백 냥이라는 말은 흔히 들을 수 있는 이야기 입니다


보는 것은 사람의 지각과 기억에 다른 어떤 감각 기관보다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래서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시 하는 부분은 사람이 보는 것에 호소하는 것이라고 하지요

시각적 호소가 가장 큰 매출로 연결되기 때문입니다.


보는 것이 가져다 주는 행복은 아주 큽니다

정상적인 감각 기관이 가진 사람에게 있어 시각 능력의 손실은 다른 그 어떤 것보다 큰 불편과 우울증을 초래합니다

격어 봐야 안다는 말들을 많이 하지만 겪어보고 알고 싶지 않은 가장 큰 두려움 중 하나이죠.


하지만 시각 능력의 손실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누구나 거쳐가는 과정이기도 합니다

돋보기 너머로 가늘게 뜬 눈, 바늘 귀를 넘지 못하는 실, 깨알 같은 약병 안내문 등 해가 갈수록 쇠퇴하는 시력의 상실은 작거나 크게 기쁨의 상실을 가져옵니다.





이것이 비록 단지 노화의 문제가 아니라는 점을 인지하는 것은 아주 중요합니다


균형 잡히지 않은 식단, 공해, 과도한 전자 기기 사용 등이 가져온 시각 능력의 저하는 나이를 가리지 않고 발생합니다


이러한 위험 요소의 노출로 가장 큰 타격을 입는 것은 시각의 80%를 담당하는 황반입니다.




황반의 손상은 실명을 불러옵니다



문자 그대도 블랙 홀로 빨려 들어가는 시력




문제는 황반의 손상은 치료가 불가능 하다는 점이죠


방법은 예방과 보호뿐입니다.


지피지기면 백전천승이라고 합시다.


황반이 뭔지 그리고 어찌하여야 예방과 보호가 가능한지 그리고 간단한 자가 진단법 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엑스 박사에게서 지식을 얻어오도록 하겠습니다.



 

6 Natural Treatments for Macular Degeneration Symptoms

황반 변성 증상을 위한 6가지 자연 치료법






천만에서 ~ 1백만 명의 미국인이 노화 관련 황반 변성을 가지고 있으며 때때로 시력 악화가 심해서 돌이킬 수 없는 "법적인 실명"이 사태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황반 변성은 60세 이상의 성인에서 시력 상실의 주요 원인이기도 합니다

또한 미국에 거주하는 황반 변성 증상을 가진 사람들의 수는 2050년까지 약 2200만 명으로 두 배 가량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65세 이상의 인구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 전 세계적으로 2020년 까지 1 9,600만 명의 성인이, 2040년까지는 약 2 8 8백만의 성인이

온전히 또는 부분적으로 이 장애로 인해 시력을 상실할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는 수치입니다.

 

단지 고령자 만이 황반 변성으로 인한 시력 변화를 경험하는 것은 아닙니다

흡연자, 건강하지 못한 식사 습관, 영양 부족 그리고 당뇨병도 위험 요소로 꼽을 수 있습니다


시력 저하 이외에도 황반 변성 증상에는 "" 반점, 색 변화 및 난독증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나이가 어떻든 간에 비타민과 좋은 음식 섭취량을 늘리면 눈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어 황반 변성 발병 위험이 크게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밝은 색 채소, 오메가 -3 지방, 딸기와 같은 눈을 보호하는 식품을 추가하는 것 외에도 운동과 같은 건강한 습관을 유지하고 태양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흡연을 중단하는 것은 시력 보존에도 도움이 됩니다.



What Is Macular Degeneration? 황반 변성이란?


황반 변성은 망막이라는 눈 부분의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시력 장애로 시력 변화를 유발합니다


황반 변성 환자의 경우 일반적으로 선명하게 보이는 이미지가 처음에는 흐리게 나타나고 질병이 진행됨에 따라 왜곡되거나 커지고 탁하거나 어둡게 될 수 있습니다.




망막은 빛의 검출에 반응하는 눈 뒤쪽에 위치한 신경의 안쪽 부분입니다

망막을 구성하는 신경과 세포는 빛의 파장을 반사시켜 선명한 이미지로 변환함으로써 주변을 환경을 뇌에서 해석하도록 도움을 줍니다


망막의 중심부에 위치한 황반은 우리가 바라보는 사물의 이미지와 관련하여 중심 시력을 형성하는 부분이며 이 부분이 손상되는 것이 황반 변성 입니다.



황반 변성의 증상 Macular Degeneration Symptoms and Signs



각 환자는 황반변성에 다르게 반응합니다

일부 환자는 덜 심각한 황반 변성 증세를 경험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교하여 시력 저하 속도도 느립니다

진행성 황반 변성의 경우 병증을 앓고 있는 동안에도 수년간 정상적인 시력에 가깝게 유지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급격히 악화되기도 합니다.

 

두 눈 모두에서 황반 변성을 겪을 수는 있지만 한쪽 눈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나의 망막 만 손상되면 다른 망막은 시력 저하를 보상하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황반 변성이 진행될 때까지 병증의 진행을 알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황반 변성 증상


앞을 바라볼 때 중심 부위가 흐려지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흐린 영역이 커지거나 일부 영역이 비어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직선이 구부러지거나 왜곡됩니다. 일부는 색상이 어두워지거나 덜 밝거나 선명하지 않게 됩니다.


독서, 안면 인식, 글쓰기, 타이핑 또는 운전과 같은 일상적인 활동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상당히 진행된 황반 변성의 경우에는 시력을 완전히 잃어 영구적인 실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황반 변성의 원인과 위험 요소 Macular Degeneration Symptoms Causes and Risk Factors


황반 변성은 눈의 상호 연관된 조직, 신경 및 세포의 염증 및 손상으로 인해 형성됩니다

시력 변화로 이어지는 눈에 가장 중요한 변화는 망막 / 황반 세포와 관련된 것입니다

의사들은 대개 황반 변성이 진행되는 초기 및 중요한 지표로서 망막 세포 기능의 변화를 찾습니다.

 

전문가들은 황반변성의 발생 원인과 원인을 보다 정확히 연구해야 할 필요는 있지만, "신진 대사, 기능적, 유전적, 환경적 요소의 복합적인 상호 작용"을 포함하는 여러 요인으로 증상이 발생한다고 지적합니다.

 

황반 변성의 주요 위험 요소는


• 60
세 이상: 황반 변성의 발생 위험이 50-59세 사이의 경우 2% 반면, 75세 이상인 경우 약 30%로 증가합니다.

흡연

열악한 식이 요법이나 소화 흡수 장애로 인한 영양 결핍: 가공 식품 남용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항산화 섭취를 저하시킵니다.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 (고혈압 및 혈당 변동)

유전 적 요인 또는 가족력이 있는 시력 상실

높은 수준의 염증 및 산화 손상

과다 햇빛 노출로 인한 자외선 손상




6 Natural Treatments for Macular Degeneration Symptoms

6가지 황반 변성 증상 자연 치료법




1. 항산화제 
섭취


항산화 제를 섭취하는 것이 황반변성의 진행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는 눈에 대한 "산화적 손상"이 망막 / 황반부의 세포 및 신경 퇴행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황반 변성의 증상을 예방하거나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염증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 항산화 물질 (특히 카로티노이드)이 풍부한 식품 - 호박, 당근, 고구마, 후추, 딸기 및 감귤류와 같이 밝은 주황색 및 노란색 야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시금치, 양배추 같은 짙은 녹색의 채소도 중요한 영양분을 공급합니다. 딸기 중 블루베리와 체리는 안토시아닌 공급으로 인해 슈퍼 푸드로 간주되기 때문에 특히 유익합니다. 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으로 밝혀진 비타민 A, 비타민 C 및 비타민 E의 섭취도 중요합니다.


• 신선한 과일 및 야채 주스 - 당근 주스 또는 녹즙과 같은 가공되지 않은 주스는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다량의 필수 비타민, 미네랄 및 항산화 물질을 제공합니다.


• 물 - 허브 티와 코코넛 물과 같은 것들을 섭취하여 수분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면 눈의 수분으로 유지하고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섬유질이 많은 식품 -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내장 및 건강한 영양 흡수를 돕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려면 매일 25g이상의 식이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 섬유질 식품에는 담근 콩 또는 콩류, 채소 및 과일, 견과류, 종자 및 발아 식물 등이 포함됩니다.

 

황반변성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식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염증을 유발하는 식품 - 트랜스 지방, 수소 첨가 지방, 육류 가공품, 정제 곡물 및 설탕을 첨가 한 가공 식품 / 포장 식품을 포함합니다.


• 너무 많은 카페인과 알코올 - 너무 많은 카페인과 알코올은 눈의 혈류를 감소시키고 눈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독성에 기여하며 탈수증을 일으켜 눈을 건조시킵니다.


• 설탕이 첨가된 음료 - 너무 많은 설탕은 노화를 촉진시키고 세포 산화를 일으킵니다.


•  고 지방 식 - 생쥐를 대상으로 한 새로운 연구 결과에 의하면 장내 세균은 노화 관련 황반변성 발달 여부와 관련이 있음이 밝혀졌습니다. 연구자들은 "고지 방식은 장내 미생물을 변화시켜 눈의 혈관 건강을 악화시킨다"고 밝혔습니다.

 



 


2. 눈 보호 용 보충제




나이 관련 안 질환 연구에 따르면 아연과 오메가 -3, 비타민 C, E를 비롯한 항산화제를 복용하면 황반 변성의 진행이 늦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황반 변성 예방을 위한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빌베리(160mg 2 1 2 ): 빌베리의 안토시아노사이드 추출물은 혈류를 개선하고 눈 기능을 보조하는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 오메가 -3 (매일 1,000 mg) : 600 밀리그램의 EPA 400 밀리그램의 DHA를 섭취하면 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이스타잔틴(Astaxanthin, 하루 2mg): 아스타잔틴은 망막 손상 예방에 도움이 되는 강력한 활성 산소 제거제입니다.


• 제아잔틴 (Zeaxanthin, 1 3 mg): 산화적 손상을 줄임으로써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또 다른 항산화 제.


• 루테인 (매일 15 mg): 신선한 채소와 과일에서 발견되며, 산화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금연




흡연은 급속한 노화 촉진 효과로 인해 가장 위험한 습관 중 하나임이 밝혀졌습니다. 담배에는 염증 수준을 높이고 건강한 조직과 세포를 손상 시키며 신경 손상과 시력 손실에 기여하는 수십 가지 독성 화학 물질이 들어 있습니다

흡연을 피하는 것은 시력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유익한 일 중 하나이며, 아예 담배를 배우지 않는 것이 더 좋습니다!




4.
운동 및 건강한 체중 유지




건강한 식이 요법으로 염증을 줄이는 것 외에도, 노년기까지 정기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장수를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 운동은 건강한 체중 유지, 혈당 및 혈압 수준 정상화, 항 염증 효과 등을 돕습니다.




5.
심혈관 질환 및 당뇨 예방 또는 치료




심혈관 질환 및 당뇨병의 병력은 황반 변성을 포함한 안구 질환의 주요 위험 요소 중 하나입니다. 심혈관 질환을 겪는다는 것은 염증 수준이 높고 혈압 수준이 정상 범위 내에 있지 않다는 신호입니다. 건강한 식습관, 규칙적인 신체 활동, 충분한 물을 마시고 스트레스를 줄이며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모두 혈압 조절, 혈당 수치의 정상화, 신경 손상 예방 및 심장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6.
빛 노출로 인한 산화 손상으로부터 눈 보호




알맞은 양의 햇빛이 비타민 D를 공급하는 것과 같은 이점을 가지고 있지만 너무 많은 양은 눈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이 비치는 야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경우 선글라스와 모자를 착용하여 자외선에 과다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십시오. 태양을 직접 응시하지 마십시오. 컴퓨터를 매일 몇 시간 동안 사용하거나 전자 장치를 자주 사용하는 경우, 눈의 피로를 줄이기 위해 매 20 분마다 휴식을 취하고 침대 근처에서는 전자기기의 청색 파장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내용은 미국의 대체의학전문의 엑스 박사의 홈페이지에서 참조 하였습니다.

https://draxe.com/macular-degeneration-symptoms/



그럼 황반 변성 자가 진단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은 암슬러 격자 진단법이라고 하는 것인데요, 아래 그림은 황반 변성 진행 여부를 확인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 밝은 조명에서 쓰던 안경이나 콘택트렌즈를 착용한 상태로 주시합니다.
  • 한쪽 눈을 가리고 30cm 정도 거리에서 격자의 둥근 점을 바라봅니다.
  • 중심의 둥근 점에 시선을 고정시킨 후 선들이 어떻게 보이는지 봅니다.
  • 반대편 눈도 똑같은 방법으로 검사해 봅니다.
  • 선이 물결모양으로 휘어져 보이거나, 중심의 둥근 점이 잘 보이지 않거나, 선의 중간 부분이 끊어져 보이거나, 한 부분이 뿌옇거나 찌그러져 보인다면 황반변성을 의심해 볼 수 있으므로 즉시 안과 전문의를 찾아 정밀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상 황반 변성에 대한 많은 것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눈은 중요하지만 알게 모르게 우리가 가장 혹사시키는 부분일 수도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도 전자기기를 바라보아야 하는 눈은 힘들다고 하는데 항상 무시하거든요.

이렇게 열일하는 우리의 눈, 이제 호강 좀 시켜주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래 오래 함께 잘 살려면요.




블랙모어 루테인 


블랙모어 루테인 디펜스




 블랙모어 루테인 비젼 어드반스드





구입 문의는 아래 그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