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능별 건강식품/다이어트/디톡스/지방연소

진정한 디톡스(Detox)란?

 디톡스(Detox)! 다이어트(Diet)? 클렌징(Cleansing)?

-굿헬스 바디 클린즈 - 7일세트


 



디톡스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죠? 한국말로 하면 "해독" 쯤으로 표현하면 맞을 것 같습니다

그 의미를 영어 원문의 의미에서 찾아보면 'Detox' 혹은 'Detoxification',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것을 말합니다.

 



해독과 관련된 건강 보조 식품에 대해서는 오랜 기간 동안 보급되어 왔었지만 일반적으로 의미하는 해독을 다이어트와 연관시켜 Detox에 체중조절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유명한 건강 의학 쇼 진행자이죠. 오즈 박사(Dr. OZ) 디톡스에 대해서 이런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토크쇼와 잡지에서 유명인들이 "클렌징"에 성공했다는 말을 자주 합니다. 그러나 내가 말하는 '클렌징'과 그들이 말하는 그것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유명인의 클렌징은 소위 '디톡스 다이어트'를 언급하면서 2주만에 20파운드를 감량에 도움을 준다고 약속하지요. 이러한 속성 체중 감량은 인체를 굶주린 상태로 몰아 신체 유지에 필요한 중요한 영양소와 열량을 빼앗아 갑니다체중 감소가 발생하지만 신체대사가 느려져서 결국에는 언제가 다시 살이 찌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내가 말하는 '클렌징'은 말이 그 안에 존재하는 독성 물질을 제거하는 '클렌징'을 의미합니다. 우리는 매 순간 유해 물질(살충제, 미생물, 수은 등등)에 노출되며 그것들은 우리의 먹거리 안에 그리고 공기 중(소독제, 탈취제, 그리고 신선한 페인트로 방출 가스) 존재합니다.

 

다행인 것은 우리 몸 속에 이러한 유해물질들을 다루는 훌륭한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것입니다. 몸 전체에서 분해되는 효소들은 지속적으로 유해물질들을 분해하고 몸 밖으로 내보냅니다. 진정한 디톡스는 이러한 시스템을 최적화하여 작동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은 효소의 활성을 증가시키고 신체 내부의 해독 기관인 간, , 신장, 결장 등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하여 그러한 기관들이 효과적으로 해독을 수행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

 

*위의 글은 "http://www.oprah.com/health/dr-oz-on-cleansing-do-you-need-a-cleanse/all#ixzz4vzlRo1xz "에서 참고하였습니다.


 

네 디톡스는 다이어트와는 차이가 있는 개념입니다. 단지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영양소를 올바르게 공급하여 몸이 그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도록 돕는 것이지요. 그러면 자연히 신진대사가 원활히 이루어져 불필요한 식욕을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는 것입니다. 디톡스를 제대로 수행한다면 힘겹게 애써 다이어트하고 요요 현상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리의 몸은 커다란 청소 기계입니다





그렇습니다.  그것도 아주 훌륭한 기계입니다


기계를 잘 사용하려면 관리를 잘 해야겠지요. 청소기에 장착된 필터를 제때에 교체하지 않으면 먼지들이 청소기 바깥으로 다시 나오거나 청소기 내부 전체에 쌓여 더 이상 작동이 되지 않기까지 합니다. 마찬가지로 인체 내부에서 청소를 수행하는 부분들에 대한 효과적이고 꾸준한 관리는 우리 몸의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경제적인 방법입니다

 

그럼 신체 내부의 여러 기관들이 어떤 역할을 통해 클렌징을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1. : 간은 살충제와 수은과 같은 독소를 잡아두고서 음식에서 나온 영양분만을 혈류로 유입시킵니다. 간에서 흡수된 독소는 담즙으로 분배되어 장에서 제거됩니다.



2. : 살아있는 공기 청정기, 폐는 유해 미립자와 증기를 여과합니다. 실리아(Cilia)라고 불리는 가느다란 머리카락과 같은 필라멘트는 공기의 통로를 만들고 오염 물질이 혈액으로 유입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3. 신장: 35~45 마다 몸의 모든 혈액을 걸러내어 독소가 소변을 통해 배출되도록 조절합니다.



4. 결장 : 폐와 마찬가지로 결장에는 유해한 물질이 혈류로 이동하는 것을 차단하는 보호 세포가 놓여 있습니다. 정상적인 배변을 통해 그 독소가 인체에 해를 가하지 전에 제거합니다.






똑똑한 디톡스?






자 그럼 어떻게 디톡스를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궁금증이 생깁니다.



wiki 사전에서는 디톡스 다이어트에 대해 이렇게 경고합니다.





디톡스 다이어트

비만세균을 줄여 다이어트효과를 있다. 영양균형이 무너져 근육저하, 요요 현상 등의 부작용을 일으킬 있다

 



, 아니 하느니만 하리라~ 라는 말이 생각나네요

 

하지만 디톡스가 절실해질 때가 있습니다.

 

언제일까요? 먹어야 하고 먹지 말아야 하나요?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기왕이면 살도 빠지나요? 효과가 있는지는 어떻게 있나요? 등등의 궁금증을 한번 풀어볼까요?

 

그럼 Q&A 가보겠습니다.

 

디톡스가 궁금하다! Q&A





Q: 몸이 디톡스가 필요한지 어떻게 있나요?

A: 간단하게 말하면 몸에 성분이 쌓였다고 느낄 입니다. 피부, 비정상적인 체중 증감, 피로감 등등의 사인으로 나타나죠

신체는 저절로 디톡스를 하도록 되어 있지만 과다한 성분의 노출은 자체적인 디톡스 시스템의 속도를 저하 시킵니다. 과다한 육식,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시스템에 과부하를 초래합니다. 하지만 식성의 여부를 떠나서 때때로 행하는 디톡스는 우리 모두에게 건강증진이라는 유익을 줍니다.


 



Q: 먹어야 하나요?

A: 대부분의 경우 식사 조절이 필요합니다만 평소 먹는 음식과 디톡스 방법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자연식으로 소화가 되는 음식을 먹는 것입니다. 찌거나 생으로 먹는 야채, 닭고기, 생선, 등이 좋습니다. 제철 음식을 먹는 것도 유익합니다.




 

Q: 커피나 술을 끊어야 하나요?

A: 커피와 술은 반드시 멀리하세요. 이것들은 해독을 어렵게 합니다.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서 디톡스 시작 조금 전부터 이러한 것들을 피한다면 디톡스에 성공할 확률이 높습니다.

 



Q: 얼마나 자주 해야 하나요?

A: 생활 습관에 따라 다를 있지만 대체적으로 이상적인 디톡스는 일년에 정도 입니다.  몸이 원한다면 이상 시행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몸이 느려지고 가공한 식품을 너무 많이 섭취했다면 디톡스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디톡스 하면 살도 빠지나요?

A: 대개의 경우 디톡스를 마친 경우 살이 빠집니다. 특히, 얼굴과 주변의 변화가 생기긴 하지만 중요한 것은 디톡스의 목적이 내부 기관의 청소를 통한 원활한 작용이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체중 조절을 시작하기 전에 디톡스를 한다면 어려움 없이 극적인 결과를 기대할 있습니다.

 



Q: 디톡스가 성공했다는 것을 어떻게 있나요?

A: 디톡스의 효과는 개개인마다 다릅니다. 디톡스는 안에서 부작용을 일으키는 독소를 밖으로 내보는 것입니다. 때로는 상태가 좋다고 느낄 있습니다. 어떤 경우 두통, 피로, 구역질, 몸살 기운을 경험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경우는 피부가 나빠지고 땀과 소변 냄새가 역해지고, 혀에 백태가 끼고 구취가 심해지기도 합니다. 한동안 발생하는 이러한 증상은 몸이 독소를 내보내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증상이 지속된다면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여야 합니다.



 

Q: 디톡스는 얼마나 오랫동안 해야 하나요?

A: 디톡스 방법과 개인의 몸에 발생하는 영향에 따라 다릅니다만 대부분의 경우 7 이면 충분합니다. 하지만 몸에 무리가 없고 효과를 느낀다면 달간 지속이 된다고 해도 문제가 없습니다.


*Q&A는 굿헬스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였습니다. "http://www.goodhealth.co.nz/products/list/digestion-detox"

 



정리하자면 디톡스는 살을 빼기 위해 영양분을 절제하는 것이 아니라 몸에 좋은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여 신체 기능의 이상적인 활성 상태를 도모하는 것입니다결과적으로 올바른 영양소 공급이 이루어질 없는 단식, 절식, 소식 등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비만이 영양소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하는 영양 결핍의 형태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올바른 영양 섭취는 체중 조절의 기본임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지만 다들 쉬워 보이지 않습니다

재료를 다시 구입하고 만들고 매번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을 감수하여야 하는 것이 디톡스의 현실입니다.

이럴 현대 의학산업의 이점을 이용하는 것이 좋겠지요.

뉴질랜드 기업 굿헬스에서 만든 간편한 디톡스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굿헬스 바디 클린즈



 

7 완성 디톡스 프로그램 입니다.

 

해독을 위한 리버 서포트(Liver Support) 건강을 위한 파이버 바월 헬스(Fiber for Bowel Health) 가지 세트로 구성했습니다.



 

 

 

 


 

 

 디톡스는 건강한 생활을 위한 필수 요소 입니다. 용어는 생소할지 모르지만 우리 몸에 해독이라는 필요성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공통 분모이죠. 살 빼기 위한 다이어트는 그만 하시고 건강을 위한 독소 다이어트, 디톡스! 지금 시작하세요.


구입 문의는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