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홍합/글루코사민/식이유황

글루코사민 황산염(Sulfate)를 선택하세요! – 블랙모어 글루코사민 황산염 1500 하루 한알.



글루코사민 황산염(Sulfate)를 선택하세요

블랙모어 글루코사민  황산염 1500 하루 한알.


 



우리 몸에는 약 200여 개의 뼈가 존재합니다


그 뼈들을 연결해 주는 것이 관절이고 관절의 일부분인 연골은 관절의 움직임을 부드럽게 하고 충격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합니다.


연골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잘 알려진 것은 콜라겐, 콘드로이친, 히알루론산 등이 있으며 오늘의 주제인 글루코사민이 대표적입니다

글루코사민은 연골 세포의 활동을 통해 연골을 생성하고 또 재건하는데 도움을 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글루코사민 등의 물질은 인체내에서 생성이 가능하지만 노화나 관절염, 관절 질환 등의 문제가 생길 경우 인체의 자연적인 재생 속도가 파괴 손상되는 속도를 따라 잡을 수가 없어 연골의 지속적인 손상과 파괴를 불러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은 관절의 손상, 나아가 관절과 맞닫는 뼈 마디의 손상과 함께 갈수록 증가하는 고통과 불편을 불러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생 보다는 소비가 커지는 글루코사민의 섭취는 관절 건강을 위한 훌륭한 예방법일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글루코사민을 섭취해야 하는 이유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떤 글루코사민을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2017년 말 현재, 정보 시대의 끝판에 서서 좀 더 똑똑하게 따져볼 필요가 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대체 의학 전문가 Dr. Axe에게서 지식을 얻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글루코사민 의 4가지 유익





글루코사민은 당의 연골 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화합물로, 당류와 단백질의 결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것은 신체의 자연 충격 흡수제 및 윤활제 중 하나로서 작용하여 관절 및 뼈가 근육통 없이 (또는 적게) 움직일 수 있도록 합니다.


글루코사민은 천연 항염 및 항노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연령 관련 질환의 일반적인 증상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뼈와 관절 통증을 가진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보급되는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글루코사민은 만성 관절염이나 장 질환이 없는 건강한 사람들에게도 소화 및 장 건강, 운동성, 운동 범위 및 일반적인 관절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이 없으면 일상적인 움직임은 매우 힘들고 고통스러울 것입니다

몸은 여러가지 중요한 조직, 특히 연골을 형성하는 특정 단백질과 지질 (지방)의 합성을 위해 글루코사민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관절, 힘줄 및 인대의 제작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관절을 둘러싸고 윤활을 제공하는 유체 즉 활액(Synovial Fluid)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글루코사민은 또한 소화관 부분을 구성하는 결합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 조직은 면역계 기능을 돕는 시스템입니다.


심한 관절 통증을 가진 모든 사람이 글루코사민 보충제로 혜택을 보는 것은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은 단지 6~ 8주 내에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글루코사민을 섭취함으로 관절염으로 인한 통증의 자연스런 경감, 소화 건강 증진, 염증 감소 또는 뼈 통증 감소와 같은 삶의 질 향상을 경험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부작용이나 위험이 거의 없으며, 노화의 징후와 싸우고 삶의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의 작용 How Does Glucosamine Work?


글루코사민에 대한 대부분의 연구는 글루코사민 Sulfate(황산염-인체에서 발견되는 천연 화학 물질)의 이점을 특별히 조사했습니다. 연구원은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사용하거나 뼈 국물과 같은 천연 자원으로부터 얻는 것이 우리 관절을 둘러싼 연골과 액체의 양을 증가시킨다고 믿습니다.

 

관절의 악화와 연골의 손실은 일반적인 퇴행성 관절염 유발 인자이기 때문에 글루코사민의 연골 형성 성질이 자연적으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재 글루코사민에 대한 권장 일일 투여량은 없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단독 또는 다른 보조제 (황산염, 오메가 -3 또는 MSM 보충제)와 함께 500 밀리그램에서 1500 밀리그램을 매일 복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섭취로 얻을 수 있는 유익


염증을 줄이고 자가 면역 반응을 역전

관절 건강 유지

관절 통증 감소

내부 장기 보호 및 치료

위장, 방광 및 장기에 발생한 염증 치료 보조

염증성 장 질환 및 장 누수 증후군 치료

골절이나 부상으로 인해 손상된 조직과 뼈 재건.


글루코사민의 가장 일반적으로 권장되는 형태는 글루코사민 황산염입니다.

 "황산염"은 신체가 연골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관절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루코사민 황산염 글루코사민 하이드로 클로라이드 또는 N- 아세틸 글루코사민을 비롯한 다른 형태의 글루코사민에 비해 더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보입니다.


글로코사민의 4가지 유익한 점 4 Benefits of Glucosamine 




1.
관절 건강과 퇴행성 관절염 개선에 도움




글루코사민은 관절 건강을 지원하고 퇴행성 관절염과 같은 노화에 따른 장애와 관련된 증상을 낮추는데 있어 최고의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고령화는 관절의 힘과 내구성에 자연스럽게 영향을 미치며 일반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연골 손실과 관절통을 유발합니다

100% 증상을 호전 시키지는 않지만 콘드로이친과 같은 다른 보충제와 비교할 때 글루코사민은 지속적으로 관절염의 불편을 치료하는데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됩니다.


글루코사민은 장기간 사용하면 관절의 악화를 늦추고 진통제가(만성 염증을 낮추고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등) 할 수 없는 다른 이점을 제공합니다. 글루코사민을 복용 한 결과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일부 장기간 복용한 사람들 중 종종 통증 완화를 경험하고 수술을 피하고 약물 사용을 줄이거나 제거할 수 있었다고 보고합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수년간 관절에 압력과 마찰이 쌓여 진행되는 관절 통증이 특징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관절염으로 수백만 명의 사람들 (특히 고령자)에게 영향을 줍니다. 글루코사민은 식이 요법과 생활 습관 변화로 관절염을 관리하는 자연 치료법의 일환으로 제가 권장하는 최고 보충제 중 하나입니다.


퇴행성 관절염은 노화성 질환이므로 관절 마찰이 증가함에 따라 움직이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연구에 따르면 매일 약 800-1,500밀리그램의 글루코사민을 섭취하면 퇴행성 관절 질환으로 고통받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도울 수 있으며, 특히 무릎 및 엉덩이와 같은 관절에 자주 손상을 입히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일부 처방이나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진통제보다 치료가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지만, 더 자연스럽고 잘 견디기 쉬운 접근법이기도 합니다.



 

2. 소화 개선 및 염증성 장 질환 완화

 



글루코사민은 소화 기능을 개선하고 위 장관의 장벽을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는 보완물입니다. 심지어 "창자의 투과성"이라고 불리는 장 누수 증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보입니다.

 

장 누수 증의 경우 소화되지 않은 음식 입자와 단백질 (글루텐, 독소 및 미생물)이 혈관 내로 들어가는 작은 구멍을 통해 혈류로 들어갑니다. 일단이 입자가 혈류에 들어가면 그들은 종종 염증을 유발하거나 신체의 면역 반응을 악화시킵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 또는 자연적으로 글루코사민이 풍부한 뼈 국물은 염증성 장 질환 (IBD)과 관련된 손상된 조직 및 염증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보충제는 또한 방광과 위장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000 University College of Medicine의 소아과 소화기 내과의 연구자들은 글루코사민이 크론 병과 궤양성 대장염과 같은 만성 염증성 장 질환 치료에 사용되는 효과적이고 저렴한 비 독성 보충제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염증성 장 질환에 걸린 어린이는 신체의 글루코사민 수치가 낮습니다. 흥미롭게도 N-아세틸 보충 (GlcNAc)은 기존 치료법과는 다른 행동 양식을 제공하여 환자의 75%에서 증상이 더 나아졌습니다.

 

연구진은 다른 항염증제와 항생제에 반응이 없던 사람들조차도 글루코사민을 사용하는 대다수의 환자에서 유의한 개선의 증거를 발견했습니다. 결과는 위 장관의 누수 증을 막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상피 세포 구조의 회복을 보여주었습니다.



3. 턱관절 장애 통증 경감




TMJ (턱의 관절과 관련된 장애)는 중년부터 중년의 성인에게 흔하며 잦은 턱뼈 및 목의 통증, 두통 및 수면 장애를 특징으로 합니다.


TMJ는 턱뼈와 두개골을 연결하는 관절에 영향을 미치며, 일반적으로 통증없이 머리가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좌우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돕습니다.


TMJ 관절에 염증이 생기고 마모되면 통증이 악화되어 말하기, 먹기 등의 기능을 정상적으로 하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듭니다.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은 턱에 영향을 주는 관절염 환자에게 TMJ 증상과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매일 500 ~ 1500 밀리그램의 글루코사민을 복용하면 턱의 장기간 염증을 줄이면서 더 잘 씹고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뼈 통증 완화




뼈 통증, 낮은 뼈 밀도 및 골절의 병력을 가진 많은 사람들은 뼈 치료를 돕는 글루코사민을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관절통이나 관절염이 있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글루코사민은 뼈를 둘러싼 관절 연골 보존, 통증 감소, 신체 기능 증진, 뼈 질환이나 뼈 손실의 위험이 가장 큰 중년 및 고령 여성의 활동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터키 하세 키 (Haseki) 교육 연구 병원의 정형 외과학과 (Orthopaedics and Traumatology)에 의한 2013년 연구에 따르면 글루코사민은 쥐가 뼈 골절에서 치유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 시키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연구자들은 글루코사민 처리 쥐에서 대조군과 비교하여 새로운 뼈 형성과 조골 세포층이 유의하게 높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글루코사민 황산염을 하루에 230 밀리그램을 복용한지 4주 후, 뼈를 둘러싼 쥐의 결합 조직은 세포와 혈관을 더 많이 가지고 있었고, 이전에 골절된 새로 형성된 뼈는 대조군에 비교하여 더 강해졌습니다.




글루코사민을 사용하는 방법 : 보충제 유형 & 용


오늘날, 글루코사민은 다음과 같은 보완적인 형태로 발견 될 수 있습니다 :

- 글루코사민 황산염 - 많은 연구자들은 글루코사민 황산염이 쉽게 흡수되는 방식과 상호 작용에 따라 가장 유익한 유형이라고 믿고있습니다.

- 글루코사민 염 화염

- N- 아세틸 글루코사민

글루코사민 콘드로이친 

- MSM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틴은 연골을 형성하는 분자, 즉 근육을 뼈에 붙이는 데 도움이 되는 우리 관절 사이의 공간에서 발견되는 해면상 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에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종종 함께 섭취되는 두 가지 보충제입니다.



글루코사민 콘드로이틴 보충제는 실험실에서 합성되지만 각각 자연에서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보충제에 사용되는 천연 글루코사민은 일반적으로 새우, 게 및 바다 가재를 포함한 갑각류의 "엑소 켈턴 (exoskeltons)"에서 추출됩니다

이 생물들은 모두 경질의 외피에 글루코사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특정 발효 곡물에서도 소량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반면 콘드로이틴은 소와 닭 같은 동물의 자연 연골, , 피부 및 조직에서 많이 발견됩니다.

 

다음은 글루코사민을 복용하는 성인에게 권장되는 복용량 지침입니다.

 

관절 건강을 개선하고 관절통을 완화시키기 위해 :


- 1 1 1,500 밀리그램 (또는 3 회 분량으로 500 밀리그램)을 복용하십시오

글루코사민은 심황 및 오메가 -3 지방산을 포함한 다른 항 염증 보조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관절염 / 골관절염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콘드로이틴 황산염 400 밀리그램을 복용하면서 매일 1,500 밀리그램을 복용하십시오.

 

- 소화기 건강 개선을 위해 매일 1,500 밀리그램 복용.

 

글루코사민을 MSM, 감초 뿌리, 소화 효소 및 프로바이오틱스와 같이 장 건강을 증강시키는 것으로 알려진 다른 유용한 보충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루코사민 부작용

 

인체 내에 이미 존재하기 때문에 글루코사민은 대개 매우 안전하고 내약성이 좋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글루코사민을 6 ~ 8주간 매일 사용하면 대부분의 성인에서 증상이 호전되며 부작용 위험이 매우 낮습니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에게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 시기가 있습니다

특히 글루코사민 보충제를 만드는 데 사용된 원료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특히 그렇습니다. (또는 다른 처방과 상호 작용하는 경우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라벨 및 성분 정보를 확인하여 신중하게 섭취하십시오.

 

희소하더라도, 글루코사민의 잠재적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소화 불량, 메스꺼움, 속 쓰림, 설사, 변비, 피부 반응 및 두통.

글루코사민이 임신 중 또는 모유 수유 중 여성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그 기간 동안 보충제를 복용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글루코사민 보충제 (대개 고 용량 복용 시)가 당뇨병이나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가진 사람들의 콜레스테롤, 인슐린 및 혈당 수치를 변화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질 수 있다는 증거가 있으므로 이러한 경우 의사의 조언을 반드시 구하십시오.

 


 


글루코사민에 대한 최종 생각



글루코사민은 우리의 관절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주는 연골 및 활액 형성을 돕는 천연 화합물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충분한 글루코사민이 부족하므로 보충제를 복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보충제와 같은 천연 식품 원료를 통해 여분의 글루코사민을 얻는 경우, 연구 결과 골다공증이나 관절염 또는 퇴행성 관절염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글루코사민은 또한 장 누수 증을 치유하는데 도움이 되며 크론 병이나 궤양성 대장염을 앓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증상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보입니다.



* 위의 내용은 미국의 대체의학 전문의 엑스 박사의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였습니다. (https://draxe.com/glucosamine/)



나이가 들면서 발생할 수 있는 뼈와 관절 질환은 누구에게나 피해갈 수 없는 것입니다. 

정말로 겪어보기 전에는 알수 없습니다. 


부끄럽게도 필자의 경우도 어머님의 '아고 허리야!'는 일상적으로 그 나이의 중 장년 여성들의 입에 베인 멘트 처럼 여겨왔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점차 들어 관절의 노화를, 뼈의 노화를 직면하니 그 시절 철 없던 생각이 너무나 미안하게 느껴졌습니다.


아마 제 아이도 그렇게 젊은 시절에는 늙은이의 상태를 이론적으만 이해하겠지요. 

그리고 마음으로 몸으로 고통을 느끼는 순간, 늙는 것을 경험할 때 그것을 알아주지 못하는 젊은이가 야속할 것입니다.

하지만 젊은 시절 내가 늙은이의 고통을 이해하지 못했으므로 할 말이 없습니다.


할 말이 없는 저는 스스로 해법을 찾기로 했으며 동시에 나이드신 분들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돕고 이해함으로 어린 시절의 몰상식을 용서할 기회를 찾아 볼까 합니다.



블랙모어 글루코사민 황산염1500 하루 한 알 



블랙모어 글루코사민 황산염 1500은 과학적으로 가장 검증딘 형태의 글루코사민 황산염을 담고 있습니다. 

하루 한알 복용으로 관절 및 연골의 재건을 돕고 손상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되어 있으며 90정과 대용량 180정 두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구입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