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오메가3,9/DHA/레시틴

크릴 오일 VS 피시 오일 - 고헬시 고 크릴 오일 1500mg

 

크릴 오일의 인기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 간 오메가 3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던 피시 오일이 크릴 오일에 밀리고 있는 상황으로 보아도 무관한데요, 사실 이러한 현상이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는 듯 합니다. 영국의 대표적인 메디컬 저널지인 메디컬 뉴스 투데이에서 이점을 다루어 있고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Is krill oil better than fish oil for omega-3? - Medical News Today의 기사를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우선 메디컬 뉴스 저널은 #크릴 오일과 피시 오일의 대표 영양소인 오메가 3에 대해 언급합니다.

기사에 따르면, 크릴 오일과 어유에는 모두 #오메가-3 지방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인기 있고 유익한 오메가 -3 지방산은 #EPA 와 #DHA 입니다.

사람이 물고기에서 이러한 지방산을 섭취하면 전반적인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되며 #심장마비 및 #관상동맥 질환 의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영국 국립 보건원 (NIH)이 말하는 오메가 3 보충제 복용을 통한 구체적인 혜택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 감소: 높은 트리글리세리드 수치는 심장 질환의 위험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완화: 오메가 -3 보충제가 류마티스 관절염 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

#눈 #건조증 증상 완화: 일부 사람들은 안구의 수분 상태를 개선하여 #안구 건조증의 증상을 줄이기 위해 오메가 3 보충제를 사용합니다.

 

 

크릴 오일과 피시 오일 비교 연구 결과

 

2011년부터 피시 오일과 크릴 오일이 주는 영향을 비교하는 연구가 진행되어 왔습니다. 그 연구 결과 혈중 EPA와 DHA가 동일한 수준으로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연구에서 크릴 오일은 3g씩 주어진 반면 피시 오일은 1.8g 복용되었다는 점을 볼 때 동일한 수준의 결과를 얻으려면 피시 오일에 비해 2배 가까운 양의 크릴 오일을 섭취해야 한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자의 설명에 의하면 크릴 오일 지방산의 36~65 %눈 인지질로 구성되어 있는 반면 피시 오일의 지방상은 근본적으로 트리글리세이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연구진은 인체가 인지질로 저장된 지방산을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이러한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사람은 오메가 -3의 상당량을 얻기 위해 생선 기름보다 더 많은 크릴 오일 캡슐을 섭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크릴 및 어유에서 오메가-3의 양과 농도는 제품에 따라 다릅니다. 몇몇 제조사는 크릴 오일 오메가-3가 피시 오일 오메가-3보다 잘 흡수되기 때문에 농도가 낮아도 흡수율이 더 좋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진술이 사실이라는 현재 증거는 없습니다.

 

크릴 오일 피시 오일의 비교 - 항목별 승자는?

 

1. 안전성 – 크릴 오일

크릴 오일은 오염이 적은 남극해 지역에서 어획하는 어종으로 먹이 사슬의 최종 단계에 위치해 있습니다. 크기가 작고 숫자가 많지만 지구상에서 가장 큰 고래를 자라게 하는 먹이로서 충분한 영양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작아 중금속 함유량이 타 어종에 비해 적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피시 오일은 주로 참지, 연어, 고등어 등 비교적 크기가 큰 물고기를 원료로 하기 때문에 중금속에 오염되기 쉽고, 양식을 통해 얻어지므로 수질이 좋지 않은 지역에 서식하는 물고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보존성 – 크릴 오일

 

크릴은 자체적으로 #아스타잔틴 이라는 붉은 색의 천연 #항산화제 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능력은 비타민 C의 약 6000배, 비타민 E의 약 550배에 달하여 체내 활성산소 억제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크릴 오일 자체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기도 합니다.

피시 오일은 상품 제조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산화되기 시작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시중에는 산화를 예방하기 위해 개별포장으로 출시되는 제품들이 많이 있지만 가격이 다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흡수율 – 크릴 오일

 

피시 오일은 일반 중성질 형태로 물과 기름에 잘 안 섞이지만, 크릴오일은 물과 기름에 모두 잘 녹는 친수성, 친유성이 뛰어난 ‘인지질’ 형태를 갖고 있어 혈액 속에 쉽게 녹아들 수 있다. 따라서 체내 흡수율이 높으며, 생체 이용율도 탁월합니다.

 

4. 부작용이 적음- 피시 오일

 

크릴은 새우의 한 종류로 갑각류 알러지를 가진 사람에게는 치명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갑각류 알러지는 영유아기에는 없다가도 성인이 되었을 때 발발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복용 후 눈, 목, 얼굴 등이 붓고 복통, 설사, 구토 증상이 있다면 복용을 즉시 중지하고 의사의 자문을 얻어야 합니다.

 

5. 오메가 3 함유량 – 피시 오일

 

피시 오일은 제품의 종류에 따라 1000mg당 580mg까지의 오메가 3 함량을 보이지만 크릴 오일의 경우 200mg내외의 오메가 3함량을 나타냅니다. 이는 위 기사에서 언급한 실험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데 피시 오일에 비해 동일한 양의 혈중 오메가 3 수준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3배에 가까운 양의 크릴 오일을 섭취해야 함을 알 수 있습니다.

 

고헬시 크릴 오일

 

 

고헬시 고 크릴 오일 1500mg 은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크릴 오일 오메가3제품으로 한 캡슐에 최대함량 1500mg이 들어있어 두뇌건강, 기억력 증진, 콜레스테롤 수치관리, 심장건강, 관절건강 유지에 좋습니다. 고헬씨는 남극 해양에서 남극해양생물자원보전위원회의 엄격한 관리하에 잡은 크릴 새우만을 사용한 고품질 제품입니다.

 

· 기억력 증진 두뇌건강, 심장건강, 관절건강에 도움

· 한 캡슐에 크릴오일 1500mg 최대함량 !!!

· 강력 항산화 성분이 아스타잔틴을 천연 함유

· 남극해양생물자원보존위원회 관리하여 잡은 원료로 생산(CCAMLR)

 

 

 

구입문의는 아래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