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분별 건강식품/꿀/마누카꿀/로얄젤리

Pure Honey? Raw Honey? 그게 뭔지 알고 싶다!

 

#뉴질랜드 #마누카꿀 은 마누카 꽃에만 존재하는 #DHA(dihydroxyacetone) 성분이 숙성을 통해 만들어내는 독특한 항균 인자들로 인해 약 꿀로 불립니다. 이러한 항균성을 가진 인자들을# UMF(Unique Manuka Facotrs) 라는 이름으로 부릅니다. 이러한 항균 성분들은 체내에서 유해균을 제거하여 상당한 건강상의 이익을 줍니다. Kg당 UMF의 함유량에 따라 결정된 UMF 혹은 #MGO 레벨은 마누카 꿀의 가치를 결정짓는 기준으로 작용하는데요 대략 UMF 10+(MGO 250+) 이상부터는 항균 효과가 탁월하여 약꿀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참으로 많은 마누카 꿀 브랜드가 존재합니다. 뉴질랜드 주식 시장에 상장된 대표기업 콤비타를 비롯해 마누카헬스, 에어본, 퓨리티 등등 다수의 꿀 기업들을 들 수 있습니다. 이들이 제공하는 꿀은 #Pure #Honey (순수 꿀) 혹은 #Raw Hoeny (생 꿀)이라는 이름을 붙여 판매됩니다.

 

 

 

차이가 무엇 일까요?

 

 

벌집(Honey Comb)에는 벌집의 육각형 모양 벽을 만드는 왁스(밀납)와 프로폴리스가 있으며 벌은 그 속에 꿀을 저장합니다. 채밀 과정 중 이러한 것들이 한꺼번에 모아지고 이후 분리하는 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이때 열을 가하여 불순물을 제거하는 작업을 통해 꿀만 거른 것을 Pure Honey라고 합니다. 이 과정 중 크림화되어 고운 질감을 갖게 되는데 온도 변화에도 그 질감을 유지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분리 과정 중 열을 가하지 않고 걸러내어 왁스를 최대한 걸러낸 것이 Raw Honey 입니다. 생 꿀은 크림화 되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색을 유지하며 온도에 따라 결정(Crystal)을 만들기도 합니다. 생 꿀의 장점은 열을 가하지 않았기 때문에 꿀이 가진 효소와 영양소들이 그대로 살아 있어 약 꿀로서의 효능이 더욱 탁월합니다.

 

 

뉴질랜드에서 가장 고가의 명품 꿀로 꼽히는 것들은 대부분 Raw Honey로 250g에 160만원을 넘기기도 합니다. 뉴질랜드를 방문한 영국의 해리 왕자 부부에게 선물한 마누카 꿀도 Raw honey 랍니다.

마누카 꿀이라고 다 같은 마누카 꿀이 아니란 것을 이제 아셨죠?

 

 

장인이 만든 꿀, Raw Manuka Honey #마누카러브

 

 

양봉인 들이 만든 꿀 마누카 러브를 소개합니다. 마누카 러브는 북섬 지역에서 활동하는 양봉인들이 애정을 담아 만든 기업입니다. 콤비타 등의 대 규모 꿀 기업과는 달리 양봉인이 운영하는 기업이 만큼 남다른 애정을 담은 꿀 입니다.

 

 

마누카 러브 꿀은 다릅니다.

 

1. 환경을 보호하고자 유리병에 제공합니다. – 플라스틱으로 인한 공해를 더하지 않고, 해로운 화학물질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자 유리병 용기를 채택했습니다. 물론 내구성이 강한 유리병을 선택하느라 여러 번의 테스트를 거친 튼튼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병입니다.

 

2. 100% Raw Honey- 마누카 러브의 마누카 꿀은 생 꿀 입니다. 열을 가하지 않고 가공한 마누카 러브의 마누카 꿀은 좋은 성분을 그대로 담아 더욱 효과적 입니다.

 

3. 마누카 꿀 인증 – 마누카 러브의 각 제품에는 채밀한 양봉인의 사인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이름을 걸고 만든 꿀인 만큼 애정을 가득 담은 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생산지 추적이 가능하다 - 일반적으로 공장형 기업들은 양봉업자들로부터 꿀을 모아 공장에서 가공 처리하여 제품화하기 때문에 생산지 추적이 어렵지만 마누카 꿀은 양봉업자들의 직접 담기 때문에 채밀 지역 추적이 가능합니다.

 

그 밖에도 빈티지한 외관의 사랑스런 마누카 러브 꿀도 아주 매력적입니다.

 

 

 

식탁 위에서, 팬츄리(찬장) 속에서도 빛나는 이 아이들을 한번 만나보시겠습니까?

 

구입문의는?

 

< #뉴질랜드 #내츄럴헬스 🇳🇿>

** 가격 문의 및 제품 상담 **

카톡 문의 naturalhealth8

인터넷 전화 문의 070 7012 2455

사이트 바로가기 www.natural-health.co.nz